생활 꿀 정보

사람 찾기, 이름과 나이 등을 이용해 찾는 4가지 방법

애드센서_ 2021. 8. 18. 17:15

어렸을 적 추억을 함께 나누던 친구나, 갑자기 보고 싶은 친구가 오래전 소식이 끊겨 연락을 하고 싶어도 하지 못하는 상황이 생긴 적 있으신가요? 필수적으로 인터넷을 사용하는 시대인만큼, 인터넷에 자기도 모르게 정보를 남긴 경우가 있어, 해당 친구의 신상 정보(이름, 나이(생년월일),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주소 등)를 이용해 사람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오늘은 해당 방법 4가지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01. 페이스북을 통해 이름 나이로 사람 찾는 방법

 

페이스북 어플에 접속하여 검색창에 이름과 핸드폰 번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서 찾아주시면 됩니다.

 

페이스북-검색
페이스북-이름-검색
페이스북-이름-검색

 

이름만 검색했을 경우, 전국에 페이스북에 가입한 동명이인이 많기 때문에 찾고자 하는 친구를 찾기가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친구 이름 검색 > 사람 탭 > 필터를 클릭합니다.

 

페이스북-필터
페이스북-필터

 

출신학교를 검색하여 필터링해주시면 정확합니다. 하지만 해당 친구가 출신 학교를 등록하지 않았을 수 있으므로 친구의 친구 확인란에 체크를 한 뒤 검색하시면, 나와 연관된 친구를 찾게 되어 관련 친구를 찾을 가능성이 더욱 높아집니다.

 

 

페이스북-본인-프로필페이스북-내-정보-보기
페이스북-내-정보-보기

 

자신의 페이스북 프로필에 자신의 연락처를 등록해놓으면 연관된 친구를 더욱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오른쪽 상단의 메뉴 > 자신의 프로필 선택 > 내 정보 보기를 클릭합니다.

 

페이스북-연락처-정보
페이스북-전화번호-검색
페이스북-연락처-검색

 

페이스북은 기본적으로 내 프로필을 먼저 설정한 뒤에 사용할 수 있는데, 이때 설정하는 프로필(거주지, 출신지, 이름, 나이 등)의 정보들을 바탕으로 나와 연관된 사람들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연락처 정보에 본인의 연락처가 등록되지 않았다면 연락처를 등록하여 검색의 연관성을 더욱 높여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이메일-검색
페이스북-이메일-검색

 

예전에 친구와 이메일을 주고받았다면 해당 친구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친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02. 인스타그램으로 보고 싶은 사람 찾기

 

인스타그램-이름-검색
인스타그램-이름-검색

 

인스타그램으로도 친구를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이름을 이용해서 찾는 방법인데요, 페이스북에서는 다양한 프로필 정보를 기재하는데 반면, 인스타그램은 상대적으로 프로필 정보가 빈약하여 페이스북보다는 연관 있는 친구를 찾기가 쉬운 편은 아닙니다.

 

인스타그램의 검색창에서 이름을 검색하고, 프로필 정보를 통해 찾는 사람이 맞는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찾고 난 뒤, 다이렉트 메세지로 친구에게 연락을 할 수 있습니다.

 

 

03. 카카오톡 이름으로 사람 찾는 방법

 

카톡으로도 사람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아래 4가지 방법을 통해 사람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친구-추가
카카오톡-친구-추가-4가지-항목
카카오톡-친구추가-방법

 

우선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 뒤, 하단 좌측에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 > 상단 우측의 사람 + 아이콘을 클릭 > 4가지의 항목(QR코드, 연락처로 추가, ID로 추가, 추천 친구)이 확인됩니다. 이 중 QR 코드로 친구를 찾는 방법은 많이 없고 아래의 연락처로 찾는 방법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1) 카카오톡 연락처로 친구 찾기

 

카카오톡-연락처로-추가
카카오톡-연락처로-추가

 

조금 전, 4가지 항목 중 연락처로 추가 버튼 클릭 > 친구 이름과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란을 확인할 수 있는데 해당 정보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전화번호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카카오톡 친구가 되는 거 아니냐는 의문을 품는 사람이 있는데, 간혹 상대방이 자동으로 친구 등록 기능을 해제해둔다면 카톡 친구 목록에 자동으로 생성되지 않기에 따로 연락처를 추가하여 등록하도록 합니다.

 

  • 2) 카카오톡 ID로 친구 찾기

 

카카오톡 ID로 추가하기 위해서는 우선 상대방의 카카오톡 ID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여러 사이트에 회원 가입할 때 모두 동일한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따라서 어렸을 적 친구의 이메일 ID를 알고 있다면 카카오톡에서도 동일한 ID를 사용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해당 ID를 검색해 보는 것도 친구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ID로-추가
카카오톡-ID로-추가

 

카카오 ID 입력 > 찾기 버튼 > 친구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 3) 카카오톡 추천 친구로 친구 찾기

 

카카오톡 추천 친구는 상대방이 나를 카카오톡 친구 추가를 했지만 내가 하지 않았을 경우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핸드폰 번호가 바뀌었다거나 카카오톡 정보가 바뀌는 등 상대방은 나를 등록한 상태지만 나의 카카오톡 친구가 모두 지워진 상태라면 추천 친구로 확인 바랍니다.

 

  • 4) 카카오톡 숨김, 차단 친구 관리하기

 

찾고 싶은 친구가 나의 카카오톡 친구에서 확인되지 않는다면, 실수로 해당 친구를 숨김 혹은 차단을 한 경우가 있습니다. 

 

카카오톡-친구관리카카오톡-숨김관리-차단친구-관리
카카오톡-친구-관리

 

카카오톡 홈 화면의 우측 상단의 메뉴(톱니바퀴 모양) > 친구 관리 > 숨김 친구 관리, 차단 친구 관리에서 해당 친구를 차단 혹은 숨길 수 있습니다. 참고로 차단은 메세지 차단, 메세지와 프로필 비공개, 차단 해제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숨김 친구는 단순히 친구 목록에서 해당 친구를 사라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04. 구글링으로 사람 찾기

 

사람 찾는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 두 가지가 페이스북과 구글링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찾고자 하는 친구의 신상 정보(이름,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차량번호, 주민번호 앞자리 등)를 구글 사이트 입력창에 입력하면, 각종 블로그나 메일, 게시판 문의 글 등을 전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고 사이트 등의 물건 파는 곳에서 확인할 수도 있으며, 구직 사이트에서 또한 친구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택배 주소지, 생년월일, 운영하는 블로그, 카페 등 생각보다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으니 한번 보고 싶은 친구의 신상 정보를 구글에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사람을 찾기 위해 흥신소에 돈을 지불하는 경우가 많은데, 흥신소에 일을 맡기기 전에 위의 방법들을 활용하여 해당 친구를 찾아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가입한 밴드 찾는 방법 - 숨기는 법까지

20~30대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SNS를 많이 이용하는 반면, 40~50대는 네이버 밴드를 많이 사용합니다. 그런데 요즘 20~30대도 네이버 밴드를 많이 사용한다는 소식이 있는데요, 오늘은 본인이 가

adsensery.tistory.com

 

구글 이미지 모바일 폰으로 검색하는 방법 - 출처 찾기까지

각자마다의 이유가 존재하겠지만 저는 어떤 식물이나 혹은 곤충, 그리고 연예인이 입고 나온 의류 등등 사진은 가지고 있는데, 이 사진과 동일한 물건 혹은 생물을 찾고 싶은 경우 구글 이미지

adsense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