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6 25

컴퓨터 속도가 느려졌을때 빠르게 하는 10가지 방법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컴퓨터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가 발생하여 답답할 때가 한두 번이 아닙니다. 컴퓨터의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안다면, 컴퓨터 때문에 골머리 앓는 일이 줄어드리라 확신합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자신의 컴퓨터 속도가 느려졌을때 빠르게 하는 10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 컴퓨터 속도 측정 Speedtest by Ookla - The Global Broadband Speed Test Use Speedtest on all your devices with our free desktop and mobile apps. www.speedtest.net 컴퓨터 속도가 너무 느려졌을 때, 인터넷 속도가 큰 영향을 미칩니다. 그래서 위의 사이트를 통해 본인의 인터넷 속도를..

IT 꿀 정보 2021.06.30

CPU 성능 순위 - 전격 비교하기!

컴퓨터의 성능을 볼 때 가장 우선적으로 봐야 할 부분이 무엇인지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컴퓨터의 성능은 컴퓨터의 두뇌라 불리는 CPU의 성능에 따라 좌우됩니다. 그렇다면 CPU의 어떤 부분을 살펴봐야 하는지, 또 CPU 성능 순위를 살펴보면서 어떤 CPU가 나에게 적합한지 현시점인 2021년 기준으로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01. 컴퓨터 CPU란? CPU란, Central Processing Unit의 줄임말로 중앙처리장치라고 합니다. 사람으로 치면 두뇌에 해당하는 만큼 컴퓨터 성능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CPU는 사용자로부터 명령어를 입력받아 해석하고 연산한 뒤 결과를 출력하는 역할을 합니다. CPU를 부착할 수 있는 부분을 메인보드라고 하며, 이러한 CPU가 하나 있으면 싱..

IT 꿀 정보 2021.06.29

윈도우 11 업그레이드 방법 - 출시일은 언제?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MS)는 2015년 7월 윈도우 10을 발표하면서 더 이상의 윈도우 업그레이드는 없을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그런데 그 뒤로 약 6년 만인 지난 6월 25일(대한민국 시각)에 윈도우 10 후속작인 윈도우즈 11(Windows 11)을 온라인 특별행사 발표를 통해 정식 공개하였습니다. 이번 윈도우 11 업그레이드에는 마이크로소프트 CEO인 사티아 나델라의 다른 운영체제(OS, Operating System)의 서비스와 호환하려는 노력이 녹아져 있는 것 같습니다. 일 년에 두 번 정도의 최신 윈도우를 업데이트하는 MS 사였지만, 모바일과의 호환성 관련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지 않아 많은 사용자들로부터 클레임을 제기받아 오기도 했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것이 안드로이드 앱이 PC에..

IT 꿀 정보 2021.06.28

구글 seo 최적화 방법 - 블로그 롱테일 키워드 전략

글은 열심히 작성하는데 방문자 수는 늘지 않아 고민이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블로그 글을 일기처럼 쓰시거나 본인이 쓰고 싶은 대로 쓰시면 트래픽은 늘지 않아 글을 쓰는 동기부여가 잘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키워드를 세밀하게 분석하여 전략적으로 글을 작성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특히 구글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즉 구글 SEO에 최적화할 수 있는 롱테일 키워드에 대한 전략을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01. 롱 테일(Long tail) 키워드는 무엇이고, 숏 테일(Short tail) 키워드는 무엇인가 숏 테일 키워드 보통 1개의 단어로 구성됩니다. (예를 들어, '운동화') 키워드 안에 방문자의 의도가 담겨 있을 확률이 낮습니다. 본인은 나이키 남자 운동화에 대한 정보를 찾고 싶은데, '운동화'라고만 검..

웹 로그 분석 툴, 블로거의 Hotjar 사용 방법

블로그를 운영하시다 보면 방문자가 페이지의 어느 포인트에 머무르는지, 내 웹 페이지의 글을 어디까지 읽고 이탈하는지 궁금하신 경우가 있으실 겁니다. 방문자들의 행동 정보가 기록되는, 즉 웹 로그(Web log)를 분석할 수 있다면 애드센스 광고를 더욱 수익성 있는 위치에 배치하거나 방문자의 이탈률을 줄여 체류시간을 오래 지속할 수 있을 겁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웹 로그를 분석할 수 있는 툴인, 핫자(Hatjar)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01. Hotjar 사이트 소개 Hotjar See how users are really using your website, collect feedback and turn more users into customers. insights.hotjar.com Hotja..

IP 우회 사이트 - 무료 VPN 프로그램 BEST 3

국내 서비스의 가격은 비싼데 해외 서비스의 가격이 저렴한 경우, 혹은 국내에서는 이용할 수 없지만 해외에서는 서비스가 이용 가능한 경우를 볼 때마다 허탈함을 종종 느낄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IP를 우회 한다면 이러한 고민거리를 해결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그래서 오늘은 무료로 IP를 우회할 수 있게 무설치로 가능한 VPN 사이트(크롬 익스텐션)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01. VPN(Virtual Private Network)이란? VPN이란, Virtual Private Network의 줄임말로 가설 사설망을 뜻합니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인터넷 트래픽은 암호화되어 있지 않아 ISP 추적, 정부 감시 혹은 해커 등으로부터 안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VPN은 온라인 ID를 보..

IT 꿀 정보 2021.06.24

델타 변이 바이러스 백신 예방 가능할까?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이 나오면서 점점 코로나 확산세가 줄어들어 조금은 안심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변이 바이러스들이 우후죽순 나오면서 또다시 불안감이 엄습하고 있습니다. 7월부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된다는데 변이 바이러스가 다시 한번 급속도로 퍼지게 될까봐 참 걱정스럽습니다. 변이 바이러스에도 종류가 참 많은데요, 오늘은 인도발 델타 변이란 무엇이며 델타 변이 바이러스 백신 효과는 어떻게 되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01. 델타 변이 바이러스 뜻 델타 변이 바이러스는 2020년 10월 인도에서 처음 발견되어, 처음에는 '인도 변이 바이러스'로 불리다가 세계보건기구(WHO)에 의해 '델타 변이 바이러스'로 정식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변이 바이러스가 처음 발견된 것을 α(알파..

코로나 19 정보 2021.06.23

구글 애드센스 수익 구조는 어떻게 될까?

수익형 블로그 혹은 수익형 웹 페이지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구글 애드센스 수익 구조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구조는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광고 클릭당 단가(CPC)와 광고 노출된 광고 뷰 수에 따른 단가(CPM)가 무엇인지, 수익 지급 방식은 어떻게 되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01. 구글 애드센스 수익 구조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 구조는 구글 애즈를 통해 광고를 제공해주는 광고주, 광고를 연결해주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홍보해주는 마케터(블로거, 유튜버 등), 광고를 보는 시청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광고의 수익금은 광고주가 정하며, 광고 수익의 약 70%는 마케터에게 지급되며, 수익의 약 30%는 구글에게 지급이 됩니다. 예를 들어 광고주가 광고를 ..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새로운 발표

코로나 19로 인해 모임도 갖지 못하고, 외부에 쉽게 나가지도 못하셔서 많이 답답하셨을 겁니다. 지난 6월 20일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이 새롭게 발표가 되었는데요, 이번 내용에서는 어떤 기준으로 모임의 인원수를 제한해야 하는지, 또 언제부터 개편된 사회적 거리두기가 적용되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 명확하게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에 대해 낱낱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01. 수도권 및 비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완화 내용 구분 사회적 거리두기 기존 5단계 1단계 1.5단계 2단계 2.5단계 3단계 개편안 4단계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기존에는 5단계였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4단계로 개편되어 간소화되었습니다. 그럼 4단계에 해당하는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내용들을 아래에 표로 살펴..

코로나 19 정보 2021.06.22

검색 엔진 최적화(SEO)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홈페이지를 운영하시거나 블로그를 운영하시다 보면 구글의 유입이 현저히 적을 때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구글 상위 노출, 즉 구글 검색 엔진에 최적화(SEO)가 잘 되었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존재하는데, 바로 빙(Bing) 웹마스터 도구입니다. 빙 웹마스터 도구를 통해 블로그를 등록하지 않으신 분들은 우선 아래의 글을 통해 빙 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를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 빙(Bing) 웹마스터도구 등록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빙(Bing) 웹마스터도구 등록 방법 이전에 네이버, 구글, 줌 검색등록 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 최적화 / 검색 등록 / 연동 [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