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7 36

일본 코로나 확진자 현황 1만명 넘어 '역대 최다'

도쿄올림픽 경기가 한창인 일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급속히 확산함에 따라 확진자 수가 연일 최다 기록치를 경신하며 일본의 긴급사태 발령 지역이 크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그럼 현재 일본 코로나 확진자 현황은 어떠한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01. 일본 코로나19 확진자 현황 도쿄올림픽이 한창 진행 중인 일본에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급증하며, 처음으로 1만 명 이상이 확진됐습니다. 29일 11시 59분 기준 신규 확진자는 1만 699명이며, 올림픽 경기가 많이 열리는 도쿄도에서는 신규 확진자가 3,865명이 발생해 사흘째 사상 최대를 경신했습니다. 30일 일본 정부는 이날 저녁 코로나19 대책본부 회의를 열고 가나가와와 사이타마, 지바 등 수도권 3현과 간사이 지역의 중심인..

코로나 19 정보 2021.07.30

V3 무료 백신 다운로드 및 유해 사이트 차단 방법

나도 모르게 숨어있던 악성코드, 랜섬웨어의 위험으로부터 개인 PC에는 이를 탐지 및 치료하는 백신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이번에는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무료 백신 프로그램인 V3 Lite를 다운로드하고 유해 사이트를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V3 Lite는 개인을 위한 무료 백신으로 기업, 공공기관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기업, 공공기관에서는 기업용 백신 라이선스를 따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01. V3 무료 백신 다운로드 방법 V3 Lite | AhnLab V3 Lite는 다차원 분석 플랫폼 기반의 혁신적인 무료 백신으로, 더 가볍고 다양하고 강력한 보안 기능을 추가하여 혁신적인 수준의 개인용 PC 보안을 제공합니다. www.ahnlab.co..

IT 꿀 정보 2021.07.29

교차접종 부작용은 무엇이며, 효과와 사망자 사례

교차접종이 변이 바이러스에 대해 강한 저항성을 갖는다는 연구들이 속속 나오면서 교차접종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교차접종 부작용에 대해서도 우려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교차접종이 무엇인지, 교차접종 효과와 사망자, 심정지 사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 백신 교차접종이란? 교차접종이란, 1차와 2차 때 다른 방식의 백신을 맞는 것을 말합니다. 최근 해외 및 국내에서 이뤄지고 있는 연구들의 결과를 보면 교차접종이 동일 접종에 비해 초기 코로나19 바이러스와 변이 바이러스 모두에서 더 강력한 면역 반응을 유도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부작용으로 혈소판 감소성 혈전증이 확인되면서, 많은 국가에서 아스트라제네카의 접종 연령을 제한하거나 중단했습니..

코로나 19 정보 2021.07.29

https 차단 우회 앱 - 모바일로 사이트 뚫는 방법 BEST 5

모바일로 인터넷 사이트에 들어가면 간혹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이라는 문구가 확인됩니다. 그 이유는 대한민국 정부가 검증되지 않거나 유해 사이트 접속 차단 명분으로 관련 https 사이트의 접속을 차단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오늘은 안드로이드의 https 차단 우회 앱을 통해 모바일로 사이트를 뚫는 방법 5가지의 솔루션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01. Turbo VPN Turbo VPN –무제한 무료 VPN & 빠른 보안 프록시 접속 - Google Play 앱 익명 및 무제한 무료 VPN 프록시, WiFi 핫스팟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을 위한 최고의 VPN, 차단된 콘텐츠 빠르게 액세스 play.google.com 안드로이드 VPN 앱 중에서는 최고라 불리는 Turbo VPN입니다. 다만, 무료..

IT 꿀 정보 2021.07.28

부스터 샷 뜻, 화이자·모더나·아스트라제네카·얀센 백신

코로나 델타 변이로 전 세계가 속앓이를 하고 있는 가운데, 2차 접종 완료만으로는 델타 변이의 돌파 감염을 완벽히 예방하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요새 각국 정부에서 부스터 샷에 대해 많은 논의가 오고 가고 있는데요, 오늘은 부스터 샷의 뜻과 관련하여 백신(화이자·모더나·아스트라제네카·얀센)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 백신 부스터 샷 뜻이 무엇일까? 부스터 샷이란 백신 면역 효과를 강화하거나 효력을 연장하기 위해 추가 접종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령 국내에 유통되는 코로나 백신 중 모더나·화지아·아스트라제네카(AZ)처럼 2회 접종인 제품은 3차 접종, 얀센 등 1회 접종인 제품은 2차 접종이 부스터 샷인 셈입니다. 부스터 샷이 주목받는 이유는 최근 코로나19가 변이 바이러스로 퍼지기 ..

코로나 19 정보 2021.07.28

윈도우 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 설치 방법까지

부팅 디스크(Boot disk)란 보통 읽기 전용으로 되어 있으며 운영 체제나 유틸리티 프로그램을 부팅할 수 있는 이동식 디지털 매체입니다. 윈도우 7, 윈도우 8, 윈도우 10 등의 운영체제는 하드디스크, CD, DVD, 플래시 메모리 카드, USB 등에 설치가 가능한데, 오늘은 USB 메모리를 이용한 부팅디스크를 만드는 방법과 그것을 활용하여 윈도우 10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새로 컴퓨터를 조립하거나 윈도우 미포함(프리도스) 노트북을 구입한 경우, 윈도우 10 설치용 USB(부팅 디스크)가 필요합니다. 윈도우 10 FPP(Full Package Product)를 구입한 경우에는 박스에 포함된 설치용 USB를 사용하면 됩니다. 그러나 여러 가지 이유로 설치용 제품키만 존재하거나 윈도우..

IT 꿀 정보 2021.07.27

베트남 코로나 확진자 10만명이 넘는 4차 유행 확산

전문가들은 코로나가 아마도 영원히 인류와 공생할 것으로 예상하는데요, 동남아 지역은 특히 백신 접종률이 낮아 취약한 편입니다. 동남아 대부분의 국가들의 접종률이 15% 미만입니다. 현재 가장 심각한 발병 상황에 처한 베트남은 접종률이 1%도 안 됩니다. 베트남 코로나 확진자가 10만 명이 넘어서는 가운데 4차 유행 확산이 어느 정도로 심각한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01. 베트남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현황 및 상황 베트남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유행이 급속도로 번지면서 확진자 수가 1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지난 4월 27일부터 시작된 4차 유행으로 지금까지 확진자 10만 5,287명이 나왔습니다. 어제의 베트남 신규 확진자는 7,859명이 나왔습니다. 사흘 전에는 무려 ..

코로나 19 정보 2021.07.27

셀트리온 코로나 치료제 렉키로나주, 델타 변이에 효과 있다?

셀트리온은 코로나19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항체 치료제 '렉키로나'의 동물 효능시험 유효성 검증 결과를 '바이오 아카이브'(bioRxiv)를 통해 공개하고, 이 결과를 미국 생물화학 및 생물물리 연구저널 'BBRC'에 제출했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현재 전 세계에 급속도로 퍼지고 있는 델타 변이에 대해 효과가 있다는 셀트리온 코로나 치료제인 렉키로나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 셀트리온은 코로나 백신이 아닌 치료제 백신은 코로나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이고, 치료제는 코로나 확진 판정 시 치료 목적으로 쓰입니다. 코로나 치료제로는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수입산 '베클루리주'(성분명 렘데시비르)와 국산 1호 코로나19 항체 치료제인 '렉키로나주'(성분명 레그단비맙)가 대표적입니다. 백신은 현재..

코로나 19 정보 2021.07.26

가입한 밴드 찾는 방법 - 숨기는 법까지

20~30대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SNS를 많이 이용하는 반면, 40~50대는 네이버 밴드를 많이 사용합니다. 그런데 요즘 20~30대도 네이버 밴드를 많이 사용한다는 소식이 있는데요, 오늘은 본인이 가입한 밴드를 찾는 방법과 밴드를 숨기는 방법 등 여러 가지 유용한 기능들을 한번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01. 내가 가입한 밴드 찾기 본인 핸드폰에 설치된 네이버 밴드 앱을 클릭하여 실행해줍니다. 네이버 밴드 애플리케이션을 켜면, 아래에 로그인하기 버튼 > 본인이 회원 가입했던 방법(휴대폰 번호, 이메일, 네이버, 페이스북) 중 하나를 선택하여 로그인합니다. 네이버 밴드 홈 화면이 보이실 텐데, 오른쪽에 목록 관리 클릭 > 뷰 타입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본인이 가입한 밴드 이름들을 한눈에 살펴보..

IT 꿀 정보 2021.07.23

코로나 라이브 실시간 현황 최애 사이트!

오늘은 코로나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인 코로나 라이브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깔끔한 디자인이며, 타 사이트 대비 정확한 정보로 인해 많은 분들일 코로나 관련 정보를 파악할 때 많이 이용하시는 사이트인데요,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01. 코로나 라이브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 코로나 라이브 | 실시간 코로나 현황 국내/세계 코로나 확진자수를 실시간으로 집계하여 제공합니다 corona-live.com 코로아 라이브 닷컴 사이트는 국내/세계 코로나 확진자수를 실시간으로 집계하여 제공합니다. 코로나 라이브의 자료 출처는 '재난 문자를 비롯하여 각 지방자치단체 및 질병관리청'이 당일 제공하는 공개 자료입니다. 이를 기반으로 코로나 관련 현황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엇보..

코로나 19 정보 2021.07.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