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을 채용하게 되면 4대보험을 가입해야 합니다. 신고를 하지 않으면 높은 세율의 가산세를 그대로 납부할 수 있기 때문에 4대보험을 꼭 가입해야 하는데, 오늘은 4대 보험 가입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 4대 보험이란? 4대보험이란, 1) 국민연금, 2) 건강보험, 3) 고용보험, 4) 산재보험을 말하며, 국가보험이라고도 불립니다. 정부가 관리하는 의무가입 보험입니다. 근로자유형 중 '일반 근로자'의 경우 4대 보험 가입의무 대상입니다. 일반 근로자가 신규 입사하는 경우에는 직장가입자 취득신고가 필요합니다. 개인사업자로서 프리랜서로 활동한다면 지역가입자로 국민연금과 건강보험료를 납부합니다. 만약 직원이 1명 이상 생긴다면 지역가입자가 아닌, 국민연금과 건강보험의 직장가입자 지위를 얻을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