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8 20

4대보험 가입 2가지 방법 - 1인 개인 사업자 및 법인

직원을 채용하게 되면 4대보험을 가입해야 합니다. 신고를 하지 않으면 높은 세율의 가산세를 그대로 납부할 수 있기 때문에 4대보험을 꼭 가입해야 하는데, 오늘은 4대 보험 가입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 4대 보험이란? 4대보험이란, 1) 국민연금, 2) 건강보험, 3) 고용보험, 4) 산재보험을 말하며, 국가보험이라고도 불립니다. 정부가 관리하는 의무가입 보험입니다. 근로자유형 중 '일반 근로자'의 경우 4대 보험 가입의무 대상입니다. 일반 근로자가 신규 입사하는 경우에는 직장가입자 취득신고가 필요합니다. 개인사업자로서 프리랜서로 활동한다면 지역가입자로 국민연금과 건강보험료를 납부합니다. 만약 직원이 1명 이상 생긴다면 지역가입자가 아닌, 국민연금과 건강보험의 직장가입자 지위를 얻을 수..

사업 꿀 정보 2021.08.31

영국 코로나 '노마스크' 결과, 하루 90명씩 사망

코로나19와 함께한다는 뜻의 '위드 코로나' 정책을 세계에서 가장 먼저 시행한 영국이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누적 확진자 수에서 이웃 프랑스를 제쳤습니다. 영국의 입원율, 사망률 등 코로나19 관련 지표가 크게 개선됐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가 나오지만 여전히 확진자 규모가 큰 탓에 감염 확산 통제가 어려운 가을·겨울에 4차 대유행이 올 수 있다는 유려도 제기되는데요, 영국 코로나 현황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01. 영국 코로나로 인한 입원율은 70% 줄고 사망률은 90% 줄었다. 국민일보가 29일 영국 정부가 웹사이트에 공개한 통계를 바탕으로 코로나19 유행이 절정에 달했던 지난 1월과 위드 코로나를 선언한 지난 7월 19일 이후 한 달을 비교한 결과 입원율은 70% 가까이 줄었고..

코로나 19 정보 2021.08.31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기간 및 지원금

정부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9월 6일부터 지급한다는 소식입니다. 그럼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의 신청 기간 및 지원금은 어떻게 되는데 어떻게 신청을 해야 받을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세부 시행계' 발표 정부는 30일 정부 서울시청사에서 관계부처 합동 브리핑을 개최하고, 대상자 선정기준, 신청 방법 및 지급 방안을 담은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 세부 시행계'를 발표했습니다. 그간 정부는 신속하고 원활한 국민 지원금 지급을 위해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 범정부 TF(단장: 행정안전부 차관)를 구성, 총 8차례에 걸친 회의를 통해 신청방법, 지급수단 및 사용처 등을 검토해왔습니다. 이번 지원금을 위해 소요된 재원은 약 11조 원으로, 정부는 약 2천..

코로나 19 정보 2021.08.30

4대보험이란? 종류와 각 보험료는 어떻게 될까

사회보험은 국민에게 발생하는 사회적 위험(질병, 상해, 실업, 노령)을 보험의 방식으로 대처함으로써 국민의 건강과 소득을 보장하는 제도이며(사회보장기본법 3조) 국가의 사회안전망으로 각 사회보험별 법에 따라 가입을 의무적으로 정하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4대보험 종류와 그에 대한 설명, 그리고 보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 4대보험이란? 1) 국민연금, 2) 건강보험, 3) 고용보험, 4) 산재보험을 말하며, 국가보험이라고도 불립니다. 정부가 관리하는 의무가입 보험 입니다. 주 15시간 미만 근로자는 4대보험에 가입할 수 없으며, 급여액이 지나치게 낮은 경우 공단으로부터 주소정근로시간 확인을 위한 근로계약서 제출을 요청받을 수 있습니다. 보수월액이 0원이라면 4대보험 취득신고가 불가능합니..

생활 꿀 정보 2021.08.27

코로나 치료제로 구충제 '이버멕틴'을 사용한 미국 아칸소주

미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불신하는 이들 사이에서 동물용 이버멕틴을 치료제로 복용하는 사례가 증가해 보건당국이 경고하고 나섰습니다. 그럼 구충제인 '이버멕틴'을 사용하여 미국은 현재 어떤 상황인지 사람에게 어떤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지 한번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01. FDA가 경고하는 '이버멕틴'의 위험성 지난해 4월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까지 나서서 말라리아 치료제인 하이드록시 클로로퀸이 코로나19에 효과가 있다고 거짓 정보를 유포할 때와 비슷한 일이 미국 일부 농촌 지역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트럼프는 지난해 4월 5일 백안관 코로나19 브리핑에서 클로로퀸이 코로나19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매우 강력한 신호가 있다고 주장하고 본인이 직접 클로로퀸을 복용하기..

코로나 19 정보 2021.08.27

사업자등록번호 조회하는 초간단 4가지 방법 - 국세청 홈택스

비즈니스 첫 거래를 개시하거나 사업을 진행하다 보면, 혹은 어떤 형태의 서비스나 제품을 구매할 때 저 사업자는 제대로 사업을 하고 있나 조회를 할 필요가 종종 있습니다. 상대 사업자가 폐업일 경우, 혹은 거짓말일 경우 조회를 해볼 수 있는데, 오늘은 사업자등록번호를 3분 만에 조회하여 여러분들의 우려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01. 상호명과 대표자 이름으로 조회하기 서로 사업을 하다 보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기 위해 혹은 여러 가지 이유로 사업자등록증을 서로 보내주는 경우가 있는데, 비즈니스 파트너가 아닌 해당 사업자의 서비스나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일 경우 사업자등록증을 확인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분들을 위해 우선 사업자등록번호가 아닌 상호명과 대표자 이름으로..

사업 꿀 정보 2021.08.26

모더나 백신 일본에서 이물질 나와 '접종 중단'

일본에 유통된 모더나의 코로나19(COVID-19) 백신 163 만회분이 오염으로 인해 사용이 중단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인체에 직접적으로 백신이 주입되며, 국내에서도 모더나 백신이 유통되고 있기에 저희 또한 걱정을 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오늘은 모더나 백신 이물질 사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 모더나 백신에서 이물질 발견 일본 니혼게이자이(닛케이) 신문, NHK 등에 따르면 후생노동성은 이날 자국 내 여러 백신 접종 시설로부터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 이물질 혼입이 발견됐다는 보고를 받았다며 접종 보류 결정을 알렸습니다. 후생노동성에 따르면 지난 16일 이후 수도 도쿄와 사이타마현, 이바라키현, 아이치현, 기후현에 있는 모더나 백신 접종 센터 중 8곳에서 미사용된 39개 백신 용기..

코로나 19 정보 2021.08.26

위드 코로나 뜻, 철저한 준비 없으면 '희망 고문' 일뿐

정부가 '위드 코로나(With Corona)'로의 전환에 대한 의지를 서서히 밝히고 있는 가운데, 철저한 준비와 계획 없이는 새로운 시스템의 정착이 힘들다는 의견이 고개를 들고 있습니다. 그럼 위드 코로나의 뜻이 무엇인지, 우리 정부는 언제 시행하며 전문가들의 의견, 그리고 위드 코로나를 시행하고 있는 다른 나라의 상황은 어떠한지 살펴보겠습니다. 01. 위드 코로나 뜻 위드 코로나는 변이 바이러스의 출현, 돌파 감염 등으로 코로나19(COVID-19) 팬데믹이 장기화되면서 대두되고 있는 개념입니다. 코로나 19의 완전한 종식을 기대할 게 아니라, 치명률을 낮추는 새로운 방역체계 등을 도입해 감염병과의 공존을 준비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위드 코로나에 대한 공식적인 언급이 조금씩 고개를 들고 있을 뿐 정확..

코로나 19 정보 2021.08.25

FDA 화이자 백신 최초 정식 승인, 접종 효과 91%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미국 소재 기업인 화이자(Pfizer)사와 바이오엔테크가 공동 개발한 mRNA(메신저 리보핵산) 방식 코로나19 백신을 정식 승인했습니다. 정식 승인되기 전까지는 긴급사용승인을 받고 접종하고 있었는데, 이제는 신뢰할 수 있는 기관인 FDA에서 정식 승인이 되어 맞지 않겠다고 선언한 미접종자들도 슬슬 접종하지 않을까 합니다. FDA 정식 승인을 받은 화이자 백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승인받은 최초의 코로나19 백신 화이자 지난해 12월 긴급사용승인(EUA)을 얻은지 약 8개월 만에 FDA 정식 승인을 받은 것으로, FDA 승인을 받은 최초의 코로나19 백신입니다. 화이자 사는 이 백신에 '코머너티'(COMIRNATY)라는 이름을 붙이고..

코로나 19 정보 2021.08.24

안철수 대표 딸 안설희씨, 코로나19 인체 침투 '경로' 밝혀내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의 딸 안설희 씨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SARS-CoV-2)가 어떤 과정을 거쳐 인체 세포에 침입하기 좋은 형태가 되는지를 분자 수준에서 규명한 연구 결과 제1저자로 등재한 사실이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럼 안설희 씨의 논문 코로나19 관련 논문 내용은 무엇이며 관련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 네이처 화학에서 발표한 안설희 씨 논문 안설희 씨의 논문은 과학저널 네이처 화학(Nature Chemistry) 8월 19일 자에 코로나 바이러스의 인체 침투 경로를 추적한 논문을 게재했습니다. '네이처 화학'은 세계 최고의 과학 저널인 네이처(Nature)의 자매지입니다. 논문의 영문 제목은 'A glycan gate controls opening of the ..

코로나 19 정보 2021.08.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