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꿀 정보/티스토리 블로그

카카오 키워드광고로 방문자수 10배 상승시키기

애드센서_ 2021. 6. 4. 16:41

꾸준히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 내 방문자수는 내가 노오오력한만큼 오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꾸준함이라는 성실함도 좋지만, 그 성실함은 기본이며 전략적으로 글을 작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내가 쓰고 싶은 글만 쓴다고해도 방문자수나 수익으로 이어지지 않는다면 그 꾸준함도 오래가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내가 쓰고 싶은 글을 쓰되,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글을 작성한다면 방문자수가 늘어나는 것을 보며 본인도 성취감이 생기고 꾸준함을 이어갈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가 무엇이 있는지, 또 어떤 키워드를 써야 노출이 잘 되는지 카카오 키워드광고 사이트를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카카오 키워드광고 사이트 가입을 하지 않은 사람들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여 카카오 키워드광고 사이트 가입을 하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 키워드광고 사이트 가입하기 ▼

 

카카오 광고 사이트 가입하기

티스토리 글을 쓰기 위해 어떤 주제로 글을 쓸까, 어떤 키워드로 글을 쓸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이러한 고민을 하고 있는 저를 포함한 여러분들을 위한 키워드 검색 사이트가

adsensery.tistory.com

 

 

01. 카카오 키워드광고 사이트 접속하기

 

▼ 카카오 키워드광고 사이트 접속하기 ▼

 

위의 사진을 클릭하여 카카오 키워드광고 사이트를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02. 키워드 제안 > 자신이 쓰고 싶은 키워드 검색

 

 

카카오 키워드광고 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했다면,

1) 상단에 광고관리 버튼 클릭

2) 키워드 제안 클릭

3) 자신이 글을 쓰고 싶은 키워드 검색

4) PC 혹은 모바일 비교 검색 (카카오 광고 키워드는 PC가 더 높아서 PC로 선택)

5) 조회

6) 최근 30일 조회수 클릭 2번하여 내림차순으로 보았을 때, 카카오 광고라는 키워드보다 카카오키워드광고라는 키워드가 조회수가 더 높았습니다. 여기서 조회수는 검색량이랑 같습니다.

 


 

03. 조회수가 높은 키워드 다음에 검색

 

 

다음에서 조회수가 가장 많았던 카카오 키워드광고라는 검색어를 입력합니다. 가장 첫번째로 브랜드 검색이라는 분류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블로그는 몇번째일까요?

 

 

블로그 항목은 5번째로 나오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 5번째로 블로그가 나온다는 것은 그렇게 좋은 키워드는 아니지만 그래도 조회수가 높으니 시도해볼만 합니다. 블로그가 상위 항목에 나올수록 사람들이 검색했을 때 스크롤을 많이 내리지 않아도 되니 더 좋은 키워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04. 상위노출된 블로그 확인

 

 

카카오 키워드광고로 상위노출된 블로거들을 살펴보면, 카카오 키워드광고라는 키워드가 제목 앞에 붙어야 상위노출이 잘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최신순으로 발행된 블로그 글이 잘 노출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의 개수네이버인지 티스토리인지 어떤 블로그를 사용하느냐도 영향을 미치는 것 같습니다. 이 모든것은 다른 키워드와 비교해보며 어떤 글이 상위노출되는 로직인지 살펴보셔야 합니다. 상위노출 로직은 보통 로봇이 자동으로 해주고 있고 로직이 바뀔수도 있으니 정답 또한 매번 바뀔 수 있습니다. 로봇이 한다는것은 어떤 알고리즘이 존재한다는 것이고 키워드별로 비교하여 어떤 글이 상위노출이 잘 되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가장 첫번째로 노출이된 블로그 글을 통해 들어가서 카카오 키워드광고 키워드를 얼마나 자주 사용하였는지 살펴보기 위해 Ctrl+F를 눌러 '카카오 키워드광고'라는 키워드를 검색합니다. 가장 상위 노출된 블로그글이 키워드 작성을 2번 밖에 하지 않았네요? 그렇다면 카카오 키워드광고라는 키워드로 시도해볼만 합니다. 그래서 저는 현재 카카오 키워드광고라는 키워드로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05. 이전 발행글 다음 최상위 노출

 

 

저는 이러한 방법을 이용하여 1시간전에 작성한 글이 '카카오 광고'라는 키워드로 다음 검색 사이트에서 블로그 첫 번째로 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카카오 광고'라는 키워드가 월간 검색량이 1,000이 넘어가는 키워드임에도 불구하고요. 이러한 상위노출 로직은 매번 바뀔수도 있기에 여러분이 지속적으로 분석해볼 필요는 있습니다. 이렇게 상위노출된 글이 하나씩 하나씩 쌓이다보면 방문자수도 점차적으로 늘어날 것이며 여러분의 꾸준한 포스팅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구독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