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정보

잔여 백신 예약 홈페이지 예약 방법 당일 가능!

애드센서_ 2021. 6. 10. 22:39

▼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및 시기, 나는 언제?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및 시기, 나는 언제?

현재 한창 코로나 백신이 보급되면서 나의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및 시기는 언제인지, 또 내 가족들의 백신 접종 순서 및 시기는 언제인지 궁금해하실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백신을 접종받으

adsensery.tistory.com

 

이전에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및 시기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6월에는 60세 이상, 7월에는 50세 이상, 8월부터 40대, 30대, 20대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말씀드렸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나의 코로나 백신 접종 시기보다 빠르게 백신을 접종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점! 바로 잔여 백신 예약을 이용하는 건데요, 오늘은 잔여 백신 예약 홈페이지 예약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01. 잔여 백신 예약

 

 

잔여 백신 예약으로 인해 우리가 접종받을 수 있는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1병당 10명의 접종이 가능하며, 한 번 개봉 시 6시간이 지나면 폐기하기 때문에 6시간 안에 접종을 해야 합니다. 그런데 그 예약한 시간에 백신을 접종받을 당사자가 나타나지 않는다면(노쇼), 이때 위탁의료기관의 예비명단 혹은 네이버(카카오) 앱을 통해 당일 예약으로 접종이 가능합니다!

 

02. 잔여 백신 대상자

 

 

 

잔여 백신 대상자1991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이고, 사전접종 예약 또는 접종 이력이 없다면 당일 예약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런데 6월 4일 정책이 변경되어 당분간 잔여 백신 예약60세 이상 위주로 배정받으며 네이버, 카카오 앱을 통해서 당일 예약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고 합니다. 일별 마지막 백신의 분량은 크지는 않지만 연령 제한 없이 희망자에게 접종이 가능하다고 하니 하루빨리 코로나 백신을 접종받고 싶으신 분이라면 예약을 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해당 정책은 6월 19일까지 유지하며, 백신 상황, 접종률에 따라 변경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03. 네이버로 잔여 백신 예약 홈페이지 통한 예약 방법

 

 

핸드폰 네이버 앱에서 잔여 백신 이라고 검색한 뒤, 가장 상단에 보이는 홈페이지에서 잔여백신 예약신청을 클릭합니다.

 

 

대부분 마감이라고 확인이 되실 텐데, 마감이 확인되더라도 본인이 원하는 병원을 클릭한 뒤, 알림 신청을 누릅니다. 알림 신청을 누르면, 예약한 시간에 백신 접종 당사자가 나타나지 않으면 알림이 오게 됩니다. 알림 신청할 수 있는 병원은 최대 5개까지 등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네이버를 통해 잔여 백신을 접종받을 경우, 아스트라제네카(AZ)와 얀센 백신만 가능합니다.

 

 

네이버 잔여 백신 예약 홈페이지 통해 신청 시, 휴대폰에서 네이버 앱을 삭제하거나, 네이버 앱 알림 수신을 끄거나, 알림 신청한 네이버 ID로 로그인하지 않았거나, 알림 발송 시 휴대폰이 통신 불가 상태인 경우에는 잔여 백신에 대한 알림을 받을 수 없으므로 이 부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04. 카카오로 잔여 백신 예약 방법

 

 

카카오 앱을 접속한 뒤, 하단에 있는 샵 버튼을 클릭하고 상단에 잔여 백신 키워드를 클릭합니다. 그럼 네이버와 동일한 화면이 보이실텐데, 위에서 네이버 앱을 통해 예약을 했던 것처럼 동일하게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원하시는 병원을 클릭한 뒤, 알림 신청을 누릅니다. 

 

 

카카오톡을 통한 잔여 백신 예약 또한 아스트라제네카와 얀센만 신청 가능하며 30세 이상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약 완료 후에 방문마감시간까지 방문하지 않을 경우 향후 잔여백신 예약이 불가하오니, 최대한 당일날 방문 마감 시까지 갈 수 있도록 가까운 곳, 그리고 본인의 스케줄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05. 잔여 백신 부작용

 

 

아스트라제네카의 경우, 영국정부 발표에 따르면 혈전은 100만 명 당 4명, 혈소판 동반 혈전은 100만 명 당 1명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그만큼 부작용 발생 확률이 현저히 적어 큰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주사부위인 팔에 통증, 멍, 압통, 온열감, 발적 등이 나타날 수 있고, 피로감, 두통, 근육통, 오한 발열 등이 주로 나타나는 것으로 확인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대부분 2~3일 내에 소실된다고 하니 너무 큰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의 경우 코로나19에 노출 위험이 클수록, 연령이 높을수록 접종에 따른 이득이 크게 늘어나며, 오히려 연령이 적을수록 잠재적 위험이 미세하게 더 큰 것으로 나타납니다. 그래서 국가 차원에서도 상식적으로도 연령이 높을수록 코로나 백신을 먼저 접종하게 하나 봅니다.

 

 

얀센의 경우 미국 내 총 700만 명 중 9명의 혈전 환자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아스트라제네카의 부작용과 거의 비슷한데요, 9명 중 1명이 사망, 1명이 위독한 상태라고 하지만 확률적으로 봤을 땐 이 또한 현저히 적습니다. 얀센 또한 다른 코로나 백신들의 부작용과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지만 관절통과 몸살 증세가 도드라진다고 하고 48시간 이내로 괜찮아진다고 합니다.

 


 

아래의 관련 포스팅도 함께 읽기

 

▼ 코로나19 발생현황 국내 및 세계, 앞으로는?

 

코로나19 발생현황 국내 및 세계, 앞으로는?

코로나19가 확진자 수가 계속 증가하지 않을까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2021년 6월 6일 오늘자 기준으로 지금까지 코로나19 발생현황을 알아보며 앞으로의 코로나19 확진자 수의 추세

adsensery.tistory.com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