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꿀 정보/티스토리 블로그

나의 블로그 순위 확인 및 유효 키워드 조회 방법 - 블로그차트

애드센서_ 2020. 11. 10. 18:25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나의 블로그는 몇 위인지 궁금한적 있지 않으셨나요? 오늘은 나의 블로그가 몇 위인지 알려주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 사이트의 이름은 블로그차트라는 사이트인데요, 오늘은 이 사이트를 이용해서 나의 블로그 순위는 몇 위인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01. 블로그차트 사이트 접속하기

 

▼ 블로그차트 사이트 접속하기 ▼

블로그-차트-사이트-접속
블로그-차트-사이트-접속

 

위의 사진을 클릭하여 블로그 사이트를 접속한 뒤, 내 블로그 분석 항목을 클릭합니다.

 

 


 

02. 회원가입하기

 

회원가입-화면
회원가입-화면

 

 

위의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합니다.

 

 

회원가입-정보-입력
회원가입-정보-입력

 

1) 아이디(이메일), 2) 비밀번호, 3) 이름(실명), 4) 닉네임, 5) 휴대전화, 6) 생년월일, 7) 성별, 8) 사는곳, 9) 활동지역을 입력한 뒤,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합니다.

 

 


 

03. 로그인하기

 

회원가입-완료
회원가입-완료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로그인합니다.

 

 

블로그차트-이메일-인증
블로그차트-이메일-인증

 

이메일 인증을 완료한 뒤, 홈 화면에서 내 블로그 분석 항목 버튼을 다시 클릭해줍니다.

 

 


 

04. 내 블로그 등록하기

 

내-블로그-등록하기
내-블로그-등록하기

 

 

내 블로그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블로그-주소-입력
블로그-주소-입력

 

 

나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한 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증코드-확인
인증코드-확인

 

 

나의 인증 코드를 복사합니다.

 

 

블로그-설명란
블로그-설명란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에서 관리 > 블로그 항목을 클릭하여 블로그 설명란에 복사한 인증코드를 입력합니다.

 

 

마이차트-확인
마이차트-확인

 

나의 블로그가 등록이 완료되었고, 마이차트 버튼을 클릭하여 나의 블로그 순위를 확인합니다. 인증이 끝난 뒤 블로그 설명란에 입력했던 인증코드는 삭제하셔도 무방합니다.

 

 


 

05. 나의 블로그 순위 확인

 

내블로그-분석
내블로그-분석

 

 

저는 1일 1포스팅을 꾸준히 1달 조금 넘게 했고 그 결과는 조금 아쉬웠습니다. 블로그 순위는 저번주 약 110만대 순위로 진입했다가 이번주 중에 다시 130만대의 순위로 밀려났네요. 

 

 

총-블로그-개수
총-블로그-개수

 

 

그래도 조금 위안이 되는건, 블로그 차트의 홈 화면에서 보이는 총 블로그의 개수는 1600만개가 되고 저는 130만등이니 그래도 상위 10% 안에 드는 블로그다! 라고 자기 합리화 하는 중입니다...ㅎ 이러한 수치를 보니 뭔가 스스로 동기부여가 되고 다음주에는 제 블로그 순위가 어떻게 변동될지 기대도 됩니다. 

 

 

블로그랭킹-유효키워드-변동-추이
블로그랭킹-유효키워드-변동-추이

 

또 하나 아쉬웠던 것은 현재 글이 30개가 넘는 글임에도 유효 키워드가 2개밖에 잡히지 않았다는 겁니다. 티스토리는 네이버 최적화가 쉽지 않은데, 블로그차트는 네이버를 기준으로 측정을 하는 것이 아닐까 의심을 하고 있습니다..ㅎㅎ 그래도 나름 다음 포털이 어느정도 최적화가 되어가고 있고 평일 일 방문자수가 100명이 되어가고있는데 말이죠 ㅠㅠ

 

블로그 차트에서 블로그 순위의 경우, 매주 월요일 오전 중으로 업데이트 된다고 합니다.

 

일단 꾸준히 1일 1포스팅 원칙을 지켜나가면서 저의 블로그 순위가 어떻게 변하는지 확인을 해봐야겠습니다. 자신의 순위를 확인하면서 동기부여도 되고 스스로 목표도 설정해보시면 블로그 운영하는데 있어서 더욱 힘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블로그차트 사이트에서는 나의 블로그 분석 말고도 주간 차트, 급상승 차트, 체험단 마케팅 등의 다른 카테고리도 있으니 잘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0년 국내 검색엔진 점유율] 분석 - 11월 시점 기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현재 시점 어느 검색엔진 점유율이 높은지, 어느 검색엔진이 점점 상승 추세에 있는지 또는 내가 운영하는 블로그 카테고리의 검색엔진 점유율은 어느 곳이 높은

adsensery.tistory.com

 

구글 seo 최적화 방법 - 블로그 롱테일 키워드 전략

글은 열심히 작성하는데 방문자 수는 늘지 않아 고민이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블로그 글을 일기처럼 쓰시거나 본인이 쓰고 싶은 대로 쓰시면 트래픽은 늘지 않아 글을 쓰는 동기부여가 잘

adsense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