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꿀 정보

쿠팡 파트너스 가입 방법 - 추천인:AF1922959

애드센서_ 2021. 7. 1. 16:44

요새 쿠팡 파트너스로 월 1,000만 원 벌기라는 제목의 강의나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시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요새 쿠팡의 분위기가 좋지는 않지만 그래도 쿠팡 활성 이용자 수가 약 1,600만 명이나 될 정도로 활발하며 성장세 또한 굉장히 무섭기 때문에 쿠팡을 활용한다면 쏠쏠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겁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쿠팡 파트너스가 무엇인지, 쿠팡 파트너스 가입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01. 쿠팡 파트너스(Coupang Partners)란?

 

쿠팡에 있는 제품들을 본인의 채널(홈페이지, 블로그, SNS 등)에 해당 제품 링크를 통해 홍보한 후 방문자가 해당 링크를 타고 접속해서 제품을 구매했을 시, 3%의 커미션을 지급받게 되는 온라인 제휴 마케팅이며, 일명 자택 알바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더 매력 있는 점은, 내가 홍보한 제품 링크를 통해 접속한 사용자가 해당 제품이 아닌 다른 제품을 구매하게 되더라도 3%의 수수료를 동일하게 지급받는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쿠팡의 제휴 마케팅 구조는 아마존 구조를 벤치마킹한 것인데요, 아마존은 아마존 어필리에이트(Amazon Affiliate), 쿠팡은 쿠팡 파트너스로 불립니다. 아마존의 커미션은 카테고리별로 1~10%로 다양합니다만, 일반적으로 4%의 커미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02. 쿠팡 파트너스 신규 가입 하는 방법

 

 

Coupang Partners

쿠팡과 함께 수익을 창출해보세요

partners.coupang.com

 

우선 쿠팡 파트너스를 진행하기 위해선 본인의 채널(홈페이지, 블로그, SNS 등)이 있어야 하므로 본인 채널 생성을 부탁드립니다. 본인의 채널이 있으신 경우, 위의 링크를 타고 쿠팡 파트너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쿠팡-파트너스-메인-페이지
쿠팡 파트너스 메인 페이지

 

쿠팡 파트너스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회원가입 > 지금 가입 > 쿠팡 로그인을 합니다. 쿠팡 회원가입이 되어 있다면, 쿠팡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쿠팡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으신 분들은 쿠팡 신규 가입을 하시기 바랍니다.

 

쿠팡-파트너스-가입-화면
쿠팡 파트너스 가입 화면

 

사업자 유형은 개인, 법인/개인 사업자(세금계산서 Y), 개인사업자(세금계산서 N)로 나뉘어 있는데, 보통 블로그를 통해 진행하시는 분들이 많으므로 '개인'을 선택하시고 웹사이트 목록은 본인의 채널 URL을 입력한 뒤 옆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본인의 채널이 여러 개 존재한다면 중복으로 추가가 가능합니다.

 

쿠팡-파트너스-모바일-앱-주소-생성
쿠팡 파트너스 모바일 앱 주소 생성

 

웹사이트 목록 아래 모바일 앱 목록도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모바일 앱 목록은 본인의 카카오톡 QR 코드를 입력하면 되는데, 카카오톡에 메뉴 > QR 코드 버튼 > 내 프로필 > 다운로드 > 본인 휴대폰 갤러리에 이미지 저장

 

해당 QR 코드를 인식할 수 있는 링크를 생성해야 합니다. 생성하기 위해서는 구글 플레이(앱 스토어) > Qr 코드 리더 > QR & 바코드 스캐너 설치 > 열기 > 이미지 스캔 > 다운로드 받았던 QR 선택 > 주소 확인 후 복사하여 모바일 앱 목록 입력창에 입력합니다. 간혹 모바일 앱 목록을 공란으로 두고 가입을 신청할 경우, 거절되는 사례가 있다고 하니 꼭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03. 쿠팡 파트너스 추천인 입력 시, 수수료 1% 더!

 

쿠팡-파트너스-추천인-코드-입력-화면
쿠팡 파트너스 추천인 코드 입력 화면

 

추천인 코드에 AF1922959 입력해주시면, 가입자와 추천인 모두 1달 동안 수수료 1%가 더 붙는 윈윈 구조입니다. 이런 혜택은 꼭 받아야 하니 추천인 코드 입력해 주시고 좋은 혜택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추천인 코드 입력해주시고 다음 버튼을 클릭하시면 결제자 정보와 연락처, 그리고 수수료를 지급받을 계좌 정보를 입력합니다.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가입이 완료되었다는 문구를 통해 가입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입이 완료됨과 동시에 메일 하나가 도착해 있을 겁니다. 메일 내용을 잘 살펴보시면, 현재부터 파트너스 API를 제외한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본인이 홍보해서 판매액이 150,000원 이상일 경우 승인이 된다고 나와있습니다. 참고로, 3%의 수수료로 얻은 수익금이 아닌 총판매액이라는 점 참고 바랍니다.

 

 

04. 쿠팡 파트너스 링크 생성

 

쿠팡-파트너스-링크-생성-화면
쿠팡 파트너스 링크 생성 화면

 

쿠팡 파트너스 가입을 완료했다면, 로켓 배송이나 와우 로켓 배송, 할인 특가를 진행하고 있는 골드 박스 제품 등 쿠팡 내 모든 제품 링크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홍보하고 싶은 제품 이름을 입력하여 검색해준 뒤, 제품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링크 생성 버튼이 확인되며 이 버튼을 클릭해줍니다.(링크 생성 버튼이 아닌 상품 정보 링크는 수익금을 정산받을 수 없습니다.)

 

단축 URL 복사 버튼을 클릭하여 본인의 블로그에 붙여 넣습니다. 링크를 복사한 뒤, 링크 끝에 입력창을 위치시킨 후 엔터를 누르면 배너처럼 제품 링크가 생성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링크를 간단하게 생성하는 방법도 있으니 이건 추후에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쿠팡 파트너스 링크 삽입한 게시 글 작성 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라는 문구를 꼭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이는 공정거래위원회의 심사지침에 따라 문구를 의무적으로 공개해야 합니다. 표기되는 문구는 각 게시물의 처음이나 마지막에 본문과 구별되게 표기하되, 글자 크기를 본문보다 크게 하거나, 글자색을 본문과 달리하는 등 소비자가 내용을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게재되어야 합니다.

 

05. 쿠팡 파트너스 수익화 노하우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제품을 홍보하면, 네이버나 다음 등의 검색 엔진에서 저품질이 걸린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저품질에 걸리는 블로그의 경우 상품 정보에 관한 글을 작성하기보다 판매를 주목적으로 글을 작성하는 경우 저품질이 걸릴 수 있다고 하니 이 부분은 유의해서 글을 작성하셔야 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수익화에 대한 부분은 탈잉 사이트에 있는 정과장이라는 분에게 쿠팡 파트너스 관련 강의를 들었었는데, 논리적으로 잘 교육해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만 현재는 판매가 종료된 상품이라 추천을 드리지 못하겠지만, 또 다른 클래스들과 관련 내용의 전자책과 책들이 많으니 관련 후기도 꼼꼼히 살펴보셔서 강의나 책을 보는 것도 도움이 되실 겁니다.

 

그리고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뿐만 아니라 지식인을 활용하는 방법, 각종 SNS(인스타, 페이스북 등)와 커뮤니티(맘 카페 등)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쿠팡 파트너스로 수익을 내는 방법들이 존재합니다. 블로그 하나만 집중하는 것도 좋지만 여러 SNS 채널과 커뮤니티를 활용하면 폭발적인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