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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광고 및 키워드 단가 확인 방법

애드센서_ 2020. 10. 6. 14:31

어떤 광고가 단가가 높은지 확인한 후에, 그 광고와 연관된 키워드로 컨텐츠를 작성해야 합니다. 그래야 컨텐츠와 광고의 연관성이 높아져 클릭률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더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겠죠? 그래서 오늘은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의 수익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어떤 광고 및 키워드가 검색율이 높고 단가가 높은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01. 구글 애즈 사이트 접속

 

▼ 구글 애즈 접속 ▼

 

위의 그림을 클릭하시면, 구글 애즈 사이트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사이트 접속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02. 키워드 플래너 클릭

 

 

구글 애즈에 로그인한 후, 오른쪽 상단에 도구 및 설정 > 계획 > 키워드 플래너를 클릭합니다.

 


 

03. 새 키워드 찾기 클릭

 

 

새 키워드 찾기를 클릭합니다.

 


 

04. 키워드 검색

 

 

자신이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한 후, 실적 거두기를 클릭합니다.

 


 

05. 키워드 분석

 

 

구글 애즈를 통해 키워드가 분석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때, 월간 평균 검색량은 높으면서 입찰가는 높은 게 좋겠죠? 그런데 무조건 월간 검색량이 높다고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월간 검색량이 높다는 것은 그만큼 블로그 글의 수도 많을 확률이 높고 그만큼 상단에 노출될 가능성이 적을 수도 있기에 키워드를 적절히 선택하셔서 글을 작성하시는 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신이 정말 하나의 글을 정성스럽고 잘 작성하시는 분이라면, 월간 검색량이 높으면서 입찰가가 높은 키워드를 선택하시는 게 좋은 전략이 될 수 있고, 질보단 양으로 승부하시는 블로거분이라면, 월간 검색량은 적어도 입찰가가 높은 키워드를 선택하시는 게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수익형 블로거를 꿈꾸신다면, 자신의 성향에 따라 키워드를 분석하셔서 글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06. 본인 티스토리 블로그 분석

 

 

추가로 키워드가 아닌 사이트를 분석하실 수 있는데, 여기에 본인 티스토리 블로그 URL을 삽입하여 실적 거두기를 클릭하시면, 예상치 못한 인사이트를 얻으실 수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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