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꿀 정보/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키워드 공략하는 방법 꿀팁!

애드센서_ 2020. 11. 9. 17:22

티스토리 블로그를 수익형으로 키우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수익형 블로그로 키우기 위해서는 고단가 키워드를 잘 공략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고단가 키워드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이 뿐만 아니라 블로그 주제는 정했지만 어떤 컨텐츠로 작성을 해야 하는지 매번 고민이신 블로거 분들이 많을겁니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키워드 공략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01. 키워드 대량 검색(Feat. 키워드 시터)

 

▼ 키워드 시터 사이트 접속하기 ▼

 

위의 사진을 클릭하여 키워드 시터라는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작성하고자 하는 주제와 관련된 키워드를 입력한 뒤, 'Shit Keywords!'를 클릭합니다.

 


 

02. 키워드 검색

 

 

키워드를 500개 정도 탐색했을 때, 저는 'Stop Job'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아마 놔두면 더 많은 키워드를 검색했겠죠? 참고로, 후반부로 갈수록 탐색이 느려지긴 합니다. 그럼, 검색된 키워드를 모두 선택(Ctrl+A)하여 복사(Ctrl+C)합니다.

 


 

03. 구글 애즈 사이트 접속하기

 

▼ 구글 애즈 사이트 접속하기 ▼

 

위의 사진을 클릭하여 구글 애즈 사이트를 접속합니다. 그리고 도구 및 설정 버튼을 클릭하고 키워드 플래너 항목을 클릭합니다.

 


 

04.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

 

 

키워드 플래너 항목을 클릭하면 위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 항목을 클릭합니다. 새 키워드 찾기로는 몇 개의 키워드밖에 조회가 안되지만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 항목을 통해 대량의 키워드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05. 대량의 키워드 분석 시작

 

 

위의 사진과 같이 복사한 키워드를 붙여넣기(Ctrl+v) 한 후,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06. 키워드별 단가 확인

 

 

평균 CPC, 최대 CPC, 클릭수, 노출수, 비용, 클릭률을 파악하여 좋은 키워드를 선별하면 됩니다. 본인의 취향에 따라 항목별 수치가 높은 순서대로 파악하여 보시면 됩니다. 저는 평균 CPC가 높은 순서대로 파악하고, 그 다음 광고 클릭률이 높은 키워드가 좋은 키워드라고 생각하여 그러한 키워드를 주제로 삼고 앞으로 포스팅해나갈 예정입니다. 여러분도 위의 자료들을 참고하여 여러분의 포스팅 주제나 방향을 설정하시면 수익을 더욱 창출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더 높은 수익 창출을 위해 더 좋은 정보를 지속적으로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관련 포스팅도 함께 읽기

 

▼ 관련 글 - [구글 애드센스] 광고 및 키워드 단가 확인 방법

 

[구글 애드센스] 광고 및 키워드 단가 확인 방법

어떤 광고가 단가가 높은지 확인한 후에, 그 광고와 연관된 키워드로 컨텐츠를 작성해야 합니다. 그래야 컨텐츠와 광고의 연관성이 높아져 클릭률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더 높은 수익을 창출할

adsensery.tistory.com

 

▼ 관련 글 -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늘릴 수 있는 광고 차단 방법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늘릴 수 있는 광고 차단 방법

안녕하세요! 하루 평균 방문자수가 똑같더라도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10배 이상 차이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그만큼 방문자수를 늘리는것도 중요하지만 효과적으로 수익을 극대화할

adsensery.tistory.com

 

 

구독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