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꿀 정보/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계정 여러개 만들기 2023 - 계정 추가하는 방법

애드센서_ 2023. 2. 2. 20:46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어떤 문제가 생길지 모릅니다. 구글은 크롤링을 봇으로 탐색하기 때문에 억울하게 정책을 위반했다고 경고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이때 티스토리 계정이 1개라면, 타격을 그대로 받을 수 있지만 계정이 여러 개라면 충격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물론 여러 개 운영하다 보면 운영의 번거로움이 있지만 운영에 대한 안정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티스토리 계정을 여러 개 만들어서 운영해야겠다는 필요성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블로그 여러 개가 아닌 티스토리 계정을 여러 개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01. 티스토리 계정 

 

이제는 티스토리를 가입하게 되면 카카오 계정으로 가입하게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티스토리 계정을 하나 추가 하려면 카카오 계정을 하나 추가해서 가입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그럼 카카오계정을 만들 때마다 휴대폰 번호가 필요한 것은 아닌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 카카오계정은 이메일 주소만으로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기 화면에서 노란색의 "이메일이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시면, 전화번호 없이 주소만으로 카카오계정 가입이 가능합니다. 방법은 아래에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02.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개수

 

티스토리는 계정 1개당 5개까지의 블로그를 동시에 운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블로그를 만들 수 있는 횟수는 총 10번입니다. 블로그를 만들 수 있는 횟수가 동시에 운영할 수 있는 블로그보다 많은 이유는 블로그를 폐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즉, 동시에 개설된 블로그 최대 개수는 5개, 5개를 운영하다가 폐쇄하고 다시 추가로 5개를 개설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예전에는 초대장으로만 티스토리 가입이 가능했지만, 초대장 제도가 사라지면서 지금은 의미 없는 제도가 되었습니다.

 

 

03. 카카오계정 추가

 

 

카카오계정

 

accounts.kakao.com

 

우선 위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카카오계정-회원가입-화면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회원가입 버튼 클릭 > 여기서는 꼭 이메일이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셔야 합니다.(구글은 이메일을 추가로 계속 만들 수 있습니다.) > 모두 동의 > 동의 버튼 클릭합니다.

 

카카오계정-회원가입-화면

이메일 주소 입력한 후 > 인증요청 버튼 클릭 > 인증번호 입력 >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카오계정-회원가입-화면

 

비밀번호 입력 > 비밀번호 재입력 > 다음 버튼 클릭 > 닉네임 설정 > 생일 입력 > 성별 선택 >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04. 티스토리 계정 등록하기

 

티스토리-로그인-화면

 

카카오계정을 만들었으니 이제 티스토리에 연동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의 카카오계정 로그인 버튼 클릭 > 그럼 생성했던 아이디가 자동으로 연동이 되어 보이는데, 모두 동의합니다 선택 > 동의하고 계속 진행합니다 버튼 클릭 > 티스토리 서비스 이용 약관 선택 >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티스토리-회원가입-화면

블로그이름, 블로그 주소, 닉네임 설정 > 로봇이 아닙니다 버튼 클릭 > 다음 버튼 클릭 > 원하는 스킨 설정 > 스킨 적용 버튼 클릭 > 블로그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이제 티스토리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시면 됩니다. 이메일을 이용해서 계정을 여러 개 만들 수 있으니 티스토리 블로그를 여러 개 만들어 보고 싶으신 분들은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계정은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이메일 아이디로 인증이 필요하니 사용하시는 이메일을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 최적화 / 검색 등록 / 연동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 검색으로 확인이 안된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를 통해서 최적화만 잘 시키면 네이버 검색 시에도 상위 노출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네

adsensery.tistory.com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변경 이후 반드시 해야 할 일!

저는 이전에 사이드바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넣기 위해, 기존 티스토리 블로그 'Poster'스킨에서 'Odyssey' 스킨으로 변경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스킨을 변경하게 되면, 이전에 네

adsensery.tistory.com

해당 글은 지속적으로 수정·보완될 예정입니다.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댓글로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