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꿀 정보

V3 무료 백신 다운로드 및 유해 사이트 차단 방법

애드센서_ 2021. 7. 29. 17:23

나도 모르게 숨어있던 악성코드, 랜섬웨어의 위험으로부터 개인 PC에는 이를 탐지 및 치료하는 백신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이번에는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무료 백신 프로그램인 V3 Lite를 다운로드하고 유해 사이트를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V3 Lite는 개인을 위한 무료 백신으로 기업, 공공기관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기업, 공공기관에서는 기업용 백신 라이선스를 따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01. V3 무료 백신 다운로드 방법

 

 

V3 Lite | AhnLab

V3 Lite는 다차원 분석 플랫폼 기반의 혁신적인 무료 백신으로, 더 가볍고 다양하고 강력한 보안 기능을 추가하여 혁신적인 수준의 개인용 PC 보안을 제공합니다.

www.ahnlab.com

 

위의 링크를 클릭하여 V3 Lite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V3-Lite-사이트-접속
V3-Lite-사이트-접속

 

사이트에 접속 후, 설치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타사-백신-삭제안랩-V3-Lite-설치
V3-Lite-설치시-주의할점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한 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주의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 간의 충돌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PC 1대당 1개의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인지하셨다면 확인 버튼 > 설치를 이어나가기 위해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안랩-V3-Lite-동의안랩-V3-Lite-동의-한번더
V3-Lite-설치-동의

 

동의에 체크 > 다음 > 한번 더 동의에 체크 >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안랩-V3-Lite-설치-버튼-클릭안랩-V3-Lite-설치-마침
V3-Lite-설치-마침

 

마지막으로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합니다. 설치 진행은 약 5분 ~ 10분 정도 소요되며 설치 마침 버튼을 클릭합니다.

 

 

02. V3 Lite 악성 사이트 접근 차단 방법

 

V3-Lite-유해-사이트-차단-방법
V3-Lite-유해-사이트-차단-방법

 

V3 Lite가 실행이 되면, 왼쪽 아래 메뉴(톱니바퀴 모양) > 네트워크 보안의 웹 보안 > 사용자 지정 사이트 관리에서 유해사이트 URL 입력 > 차단 추가 > 적용 버튼을 클릭하시면 유해 사이트가 차단이 됩니다. 저는 유튜브 사이트를 한번 차단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유해 사이트 차단 사용 아래에 보면 Chrome 기반 브라우저의 경우, 캐시를 삭제해야 유해 사이트 차단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의 방법으로 크롬의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을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03. 크롬에서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삭제까지 마무리

 

크롬-인터넷-사용-기록-삭제
크롬-인터넷-사용-기록-삭제

 

크롬 브라우저 > 오른쪽 상단 메뉴(점 3개) > 설정 > 왼쪽 메뉴에 있는 개인정보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캐시된-이미지-및-파일-삭제
캐시된-이미지-및-파일-삭제

 

기본 탭 > 기간 설정 > 전체 기간 >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체크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이트에-연결할-수-없음
사이트에-연결할-수-없음

 

그럼 위의 사진처럼 제가 설정해놓은 유튜브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이라는 문구와 함께 접속하지 못하게 됩니다.

 

유해사이트가 아닌 일할 때 시간을 잡아먹을만한 유튜브나 각종 SNS 사이트를 차단하는 방법 또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낭비하는 사이트를 차단하는 방법은 일의 효율을 높이는 방법이 될 수 있으니 이러한 방법을 잘 참고하셔서 적용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V3 Lite 백신 프로그램 설치 방법과 유해 사이트 차단 방법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https 차단 우회 앱 - 모바일로 사이트 뚫는 방법 BEST 5

모바일로 인터넷 사이트에 들어가면 간혹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이라는 문구가 확인됩니다. 그 이유는 대한민국 정부가 검증되지 않거나 유해 사이트 접속 차단 명분으로 관련 https 사이트의

adsensery.tistory.com

 

크롬 팝업 설정에서 차단 및 해제하는 방법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어떤 사이트를 탐색하다 보면 현재 사이트의 팝업을 허용할지 차단할지 아이콘 혹은 창이 확인됩니다. 사이트에 접속할 때마다 이런 팝업 창이 확인된다면 거슬리기도

adsense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