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꿀 정보

가입한 밴드 찾는 방법 - 숨기는 법까지

애드센서_ 2021. 7. 23. 21:59

20~30대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SNS를 많이 이용하는 반면, 40~50대는 네이버 밴드를 많이 사용합니다. 그런데 요즘 20~30대도 네이버 밴드를 많이 사용한다는 소식이 있는데요, 오늘은 본인이 가입한 밴드를 찾는 방법과 밴드를 숨기는 방법 등 여러 가지 유용한 기능들을 한번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01. 내가 가입한 밴드 찾기

 

핸드폰에-있는-네이버-밴드-앱
핸드폰에-있는-네이버-밴드-앱

 

본인 핸드폰에 설치된 네이버 밴드 앱을 클릭하여 실행해줍니다.

 

네이버-밴드-로그인네이버-밴드-회원가입
(좌) 네이버-밴드-로그인 / (우) 네이버-밴드-회원가입

 

네이버 밴드 애플리케이션을 켜면, 아래에 로그인하기 버튼 > 본인이 회원 가입했던 방법(휴대폰 번호, 이메일, 네이버, 페이스북) 중 하나를 선택하여 로그인합니다.

 

네이버-밴드-목록관리네이버-밴드-뷰타입-선택
(좌) 네이버-밴드-목록-관리 / (우) 네이버-밴드-뷰-타입-선택

 

네이버 밴드 홈 화면이 보이실 텐데, 오른쪽에 목록 관리 클릭 > 뷰 타입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네이버-밴드-목록형
네이버-밴드-목록형

 

본인이 가입한 밴드 이름들을 한눈에 살펴보기 위해 목록형 체크 >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네이버 밴드 검색 기능을 통해서 검색하셔도 해당 밴드가 가입되어 있는지 아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02. 가입한 밴드 정렬하기

 

기본-정렬-선택네이버-밴드-업데이트순
네이버-밴드-정렬하는-방법

 

다시 목록 관리 버튼 클릭 > 기본 정렬 선택 클릭 > 최근 업데이트 순서대로 밴드를 정렬할 건지, 아니면 밴드 이름 순서대로 정렬할 건지 선택하여 확인을 누릅니다. 저는 업데이트 순을 선택하였습니다.

 

 

03. 상단에 고정하고 싶은 밴드 설정하기

 

상단-고정-관리상단-고정-해제
네이버-밴드-상단-고정-방법

 

목록 관리를 다시 한번 클릭 > 상단 고정 관리 > 가장 많이 이용하거나 상단에 고정시키고 싶은 밴드를 고정 버튼을 클릭하여 고정합니다. 고정된 밴드는 해제 버튼을 클릭하여 상단 고정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에 밴드들이 여러 개 고정되어 있다면 드래그를 통해 순서 또한 바꿀 수 있습니다.

 

 

04. 숨긴 밴드 찾기

 

특정한 밴드에 분명히 가입을 했는데 홈 화면의 가입 목록에서 없어졌거나 잃어버렸다고 생각하고 당황하실 수 있습니다. 숨김 기능을 통해 밴드가 숨어져 있는 경우가 있으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숨김-목록-관리숨김-목록-숨기기-꺼내기
네이버-밴드-숨기는-방법

 

홈 화면에서 가입한 밴드를 숨길 수도 있는데요, 목록 관리 > 숨김 목록 관리 > 숨기고 싶은 밴드는 숨기기 버튼 > 다시 노출하고 싶은 밴드는 꺼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05. 그 외 네이버 밴드 유용한 기능들

 

  • 대화 내용 보관하기(아이폰 포함)

 

네이버-밴드-대화내용-보관네이버-밴드-대화-설정
대화-내용-보관하기

 

네이버 밴드 앱 > 대화창 선택 > 대화 설정을 클릭합니다.

 

채팅방의-대화내용-보관기간채팅방의-대화내용-보관기간-선택
채팅방의-대화내용-보관기간-선택

 

이 채팅방의 대화 내용 보관기간 탭을 선택 > 보관기간을 보관 안함 or 30일 or 1년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밴드의 대화 내용의 데이터는 서버를 통해 백업할 수 있는 기간은 최대 1년까지 가능해서 그 이상을 보관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대화 내용 내보내기를 통해 따로 백업을 해주셔야 합니다.

 

  • 대화 내용 내보내기(아이폰 포함)

 

 

대화내용-내보내기대화내용-내보내기-텍스트만-모든 메시지
밴드-대화내용-백업하기

 

아까 위의 경로대로 대화 설정 > 대화 내용 내보내기 > '텍스트만'을 선택하시면 채팅방의 텍스트만 모두 내보낼 수 있고, '모든 메시지'를 선택하시면 텍스트뿐만 아니라 이미지, 동영상을 함께 백업이 가능합니다. 백업은 가능하지만 개인정보 보호법에 의거하여 지워진 게시글 및 채팅 내용에 대해서는 복구가 힘든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방법이 있다면 데이터 복구 및 스마트폰 수리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를 컨택하셔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가입한 밴드 찾는 방법을 숙지하시고 밴드를 찾느라 시간 허비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또 다양한 기능들 적용하셔서 밴드 어플을 더욱 풍요롭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환불 하는 방법 - 안드로이드 버전

모바일 게임을 이용한다거나 유료 콘텐츠를 이용할 때, 실수로 결제를 진행하는 경우가 종종 생기곤 합니다. 오늘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이용하면서 구매했던 앱이나 앱에서 결제한 내역 혹

adsensery.tistory.com

 

크롬 원격 데스크톱 설치 및 리모트 제어 사용 법

누군가에게 교육을 받거나 어떠한 프로그램 설치를 의뢰 허거나 개발을 의뢰할 경우 등의 여러 상황에 직면했을 때, 원격 프로그램을 많이 이용하게 됩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간

adsense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