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꿀 정보

구글 크롬 공룡 게임하기 - 해킹 방법과 엔딩 끝내기!

애드센서_ 2021. 7. 16. 21:23

인터넷-연결-없음-화면
인터넷 연결 없음 화면

 

구글 크롬에 숨어있는 게임 기능이 있다는 거 아시나요? 여러분들의 인터넷이 끊겼을 때 나오는 위의 공룡 이미지는 모두 다 아실 겁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사용자가 오프라인에서도 지루하지 않게 하기 위해 배려 깊은 게임 기능을 구현하였습니다. 그럼 저 공룡으로 무슨 게임을 한다는 건지 아래에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01. 공룡 게임이란?

 

크롬-공룡-게임-화면
크롬 공룡 게임 화면

 

공룡이 달리면서 컨트롤 키를 이용하여(스페이스, ↑, ↓) 장애물을 뛰어넘거나 피하는 크롬 브라우저의 오프라인 상태에서만 즐길 수 있는 독특한 게임입니다. 공룡이 냅다 달리기 하는 게임이라 공룡 달리기라고도 불리우며, 옛날 즐기던 마리오 게임하고도 얼추 비슷하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02. 온라인에서도 가능한 공룡 달리기!

 

크롬-공룡-게임-온라인으로-하는-방법
크롬 공룡 게임 온라인으로 하는 방법

 

원래는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았을 때에만 이용할 수 있는 게임이지만, 일부러 이 게임을 하기 위해 인터넷을 끊자니 또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그래서 온라인으로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크롬 검색창에 'Chrome://dino'라고 검색합니다.

 

그럼 위의 화면처럼 '플레이하려면 스페이스바를 누르세요'라고 나옵니다. 사용자가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바로 시작하게 됩니다. 선인장 같은 땅에 있는 장애물이 나오게 되면 키보드의 스페이스(space) 바 or ↑ 방향키를 누르면 되고 새가 머리 위로 날아오게 되는 경우 ↓ 방향키를 눌러 숙여서 피해 주시면 됩니다. 

 

03. 사이트를 이용해 즐기기

 

 

Chrome's hidden T-Rex dinosaur game HACKED.

Chrome has a hidden T-Rex dinosaur game only in offline mode. But now, you can enjoy it any time in any browser even when you are online!

www.trex-game.skipser.com

 

인터넷 사용 중에 또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사이트에 접속하는 방법입니다.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 이 사이트는 화면이 조금 작아 큰 화면을 원하시는 분들은 위의 'Chrome://dino'를 입력하여 이용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04. 자동으로 뛰게 하는 코드

 

공룡 게임 해킹이라고 해서 장애물이 오면 알아서 피할 수 있도록 코드를 짜는 방법 또한 있습니다. 이 게임의 끝은 어디인가, 끝은 존재하는지 저를 포함해 쓸데없이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고 친구에게 최고기록을 달성한 후 자랑하고 싶으신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공룡-게임-해킹-방법
공룡 게임 해킹 방법

 

Chrome://dino에 접속하여 F12 버튼을 클릭하면 위의 사진과 같이 개발자도구가 확인됩니다. Console 탭을 누르면 명령어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확인되는데, 여기에 아래의 코드를 입력합니다.

var original = Runner.prototype.gameOver

 

undefined라는 문구가 확인되지만, 당황하지 마시고 아래의 추가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Runner.prototype.gameOver = function (){}

 

공룡-달리기-무적-기능
공룡 달리기 무적 기능

 

그리고 스페이스바를 눌러서 게임을 시작하면 공룡이 달리면서 장애물에 부딪혀도 공룡은 무적이 되어 장애물 모두를 통과하게 됩니다. 그럼 게임이 종료되지 않고 끝까지 살아남을 수 있는데요, 최고 기록까지 달성하는 건 시간문제입니다. 친구에게 자랑하기 위해서는, 넘사벽의 스코어를 달성한 뒤 종료를 하셔야 하는데 아래의 코드를 입력하게되면 무적 기능이 해제되어 장애물에 부딪혀 게임은 종료가 됩니다.

Runner.prototype.gameOver = original

 

공룡-게임-종료
공룡 게임 종료

 

05. 엔딩은 어떻게 끝날까?

 

그럼 이 게임의 끝은 있을까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이 게임을 끝장낸 장인정신을 가진 유튜버 분이 계셨습니다. 그분의 영상을 끝으로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분은 위의 간단한 방법으로 무적 상태가 아닌 선인장 장애물을 마주하면 점프하고 위에 새가 날아오면 아래의 방향키를 자동으로 조작 가능하게하는 전문적인 코딩을 구현하셨습니다. 그런 코딩 방법이 궁금하시거 게임의 엔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다운로드 속도를 빠르게 향상 시키는 방법

구글(Google) 크롬 브라우저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할 때나 웹 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로딩 속도가 느린 경우가 있습니다. 느린 이유는 다양한데요, 캐시, 쿠키 등의 데이터들이 쌓이고 여러 프로그

adsensery.tistory.com

 

'IT 꿀 정보' 카테고리의 글 목록 (2 Page)

 

adsense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