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꿀 정보

크롬 팝업 설정에서 차단 및 해제하는 방법

애드센서_ 2021. 7. 19. 16:53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어떤 사이트를 탐색하다 보면 현재 사이트의 팝업을 허용할지 차단할지 아이콘 혹은 창이 확인됩니다. 사이트에 접속할 때마다 이런 팝업 창이 확인된다면 거슬리기도 하고, 이용하기 위해서는 매번 허용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깁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창이 확인되지 않도록 크롬 팝업 설정에서 차단 및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하려고 합니다.

 

 

01. 일회성으로 팝업 허용

 

팝업-차단-화면
팝업 차단 화면

 

특정 사이트에 접속 시, 위의 사진과 같이 아이콘이 확인되면 임시로 팝업을 허용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해당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팝업-허용-화면
팝업 허용 화면

 

해당 사이트의 팝업을 항상 허용에 체크 > 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완료됩니다. 다만 이는 임시적인 방편으로 해당 사이트만 팝업이 허용되는 방법이며, 다른 모든 사이트에 대해 팝업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방법을 적용해야 합니다.

 

 

02. 크롬에서 팝업 차단 허용 및 해제 경로

 

크롬-사이트-설정-화면
크롬 사이트 설정 화면

 

크롬 브라우저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3개(더보기) 버튼 클릭 > 설정 클릭 > 개인정보 및 보안 탭 클릭 > 사이트 설정을 클릭합니다.

 

크롬-팝업-및-리디렉션
크롬 팝업 및 리디렉션

 

자바스크립트, 이미지 등의 메뉴가 보이는데, 팝업 및 리디렉션 버튼을 클릭합니다.

 

크롬-팝업-허용-및-해제-설정
크롬 팝업 허용 및 해제 설정

 

기본적으로 '사이트에서 팝업을 전송하거나 리디렉션을 사용하도록 허용하지 않음(권장)'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즉, 디폴트 값으로 팝업이 차단된 상태로 설정이 되어있으며, 차단을 해제하기 위해선 바로 위의 '사이트에서 팝업을 전송하고 리디렉션을 사용할 수 있음'으로 설정을 변경합니다. 만약 팝업 허용으로 변경하였다면 그 아래의 예외 사이트로 팝업을 차단할 수 있는 사이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 반대로, 기본 설정이 팝업 차단이라면 허용할 수 있는 예외 사이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03. 광고 차단 방법

 

추가로, 위의 방법과 비슷하여 간단하면서도 유용한 기능이라 광고 차단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요즘 어떤 콘텐츠를 소비하고자 할 때, 불필요한 광고들이 많이 보이는데 이러한 광고를 차단하기 위해서는 위에서 봤었던 팝업 및 리디렉션 버튼 아래 추가 콘텐츠 설정 클릭 > 광고 버튼을 클릭합니다.

 

크롬-광고-차단
크롬 광고 차단

 

'방해가 되거나 사용자를 현혹하는 광고를 표시하는 사이트의 광고 차단(권장)'을 기본적인 설정으로 두고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 광고의 트렌드나, 점점 개인을 브랜드화시키는 분들이 많아져 광고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이 광고 차단을 해제하는 경우도 더러 있습니다. 이때, 바로 위에 존재하는 '모든 사이트에서 광고를 표시할 수 있음'이라는 버튼을 클릭하여 광고 차단을 해제합니다.

 

 

04. 구글 Chrome 브라우저의 팝업 차단이 안될경우

 

위의 방법을 실행했음에도 불구하고, 팝업창이 계속 확인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 아래의 3가지 방법을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

 

크롬-재설정-및-정리하기
크롬 재설정 및 정리하기

 

우선, 고급 탭 클릭 > 재설정 및 정리하기 클릭 > 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 버튼을 클릭한 뒤, 설정 초기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 컴퓨터 정리

 

위의 방법과 동일하게 재설정 및 정리하기 클릭 > 컴퓨터 정리 버튼을 클릭한 뒤, 유해한 소프트웨어 찾기 버튼을 클릭하여 검색 결과가 나온다면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 크롬 팝업 광고 차단 확장 프로그램

 

 

Adblock Plus - 무료 광고 차단

YouTube™ 광고와 팝업 창뿐 아니라 악성코드도 차단합니다!

chrome.google.com

 

위의 2가지 방법을 시도했는데도 팝업창이 계속 확인된다면, 최종 방법인 크롬 팝업 광고 차단 확장 프로그램인 애드블럭을 설치합니다. 위의 링크를 클릭하여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 >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완료됩니다. Adblock Plus을 사용할 사이트에 가서 광고를 허용/차단 버튼만 간단히 클릭하면 됩니다.

 

05. 모바일에서 크롬 팝업 설정하는 방법

 

  • 안드로이드에서 크롬 팝업 차단 방법

 

모바일-크롬-앱모바일-크롬-앱-설정
(좌) 모바일 크롬 앱 / (우) 모바일 크롭 앱 설정

 

 

모바일 크롬 앱에서 오른쪽 상단 점 3개(설정) 버튼 클릭 >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모바일-크롬-사이트-설정모바일-크롬-팝업-및-리디렉션
(좌) 모바일 크롬 사이트 설정 / (우) 모바일 크롬 팝업 및 리디렉션

 

 

사이트 설정 > 팝업 및 리디렉션을 클릭합니다.

 

모바일-팝업-차단모바일-팝업-및-리디렉션-허용
(좌) 모바일 크롬 팝업 및 리디렉션 해제 / (우) 모바일 팝업 및 리디렉션 허용

 

왼쪽 사진은 기본으로 설정된 팝업 차단('사이트에서 팝업 및 리디렉션을 표시하지 못하도록 차단(권장)) 화면이고, 오른쪽은 팝업 허용 사진입니다.

 

 

  • 아이폰에서 크롬 팝업 차단 방법

 

안드로이드와 비슷하여 간단하게 알려드리면, 크롬 어플 > 더보기(···) > 설정 > 콘텐츠 설정 > 팝업 차단 > 팝업 차단을 허용하거나 해제합니다. 

 

  • 아이폰에서 사파리 팝업 차단 방법

 

아이폰에서는 사라리 브라우저를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추가하여 안내드립니다. 핸드폰 설정 > Safari > 팝업 차단 On/Off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본 설정을 팝업 허용한 상태로 변경하는 것도 나쁘진 않지만, 보안 측면에서 기본 설정은 팝업 차단으로 설정을 유지한 채 예외적으로 자주 가는 사이트에만 팝업 허용을 해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다운로드 속도를 빠르게 향상 시키는 방법

구글(Google) 크롬 브라우저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할 때나 웹 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로딩 속도가 느린 경우가 있습니다. 느린 이유는 다양한데요, 캐시, 쿠키 등의 데이터들이 쌓이고 여러 프로그

adsensery.tistory.com

 

컴퓨터 속도가 느려졌을때 빠르게 하는 10가지 방법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컴퓨터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가 발생하여 답답할 때가 한두 번이 아닙니다. 컴퓨터의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안다면, 컴퓨터 때문에 골머리 앓는 일이 줄

adsense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