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7/09 3

GPU-Z 다운로드 방법 - 그래픽 카드 성능 테스트 프로그램

게임용 PC를 고려할 때 가장 중요한 사항은 그래픽 카드(Graphics Card / VGA, Video Graphic Array)입니다. 그래픽 카드의 성능이 어떤지 파악을 해야 용도에 맞춰 PC나 노트북의 적절한 사양 혹은 적합한 그래픽 카드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그래픽 카드의 성능을 분석할 수 있는 GPU-Z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는 방법과 결과 값을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 GPU-Z 프로그램인란? GPU-Z 프로그램은 테크 파워업(Tech PowerUp)에서 제작하고 배포하는 프로그램으로, 본인 컴퓨터에 내재된 그래픽 카드의 이름뿐만 아니라, 동작 속도, 공정, 연산 수치 등 그래픽 카드의 거의 모든 정보를 실시간으로 알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02. 다운..

IT 꿀 정보 2021.07.09

3D mark 실행 오류 및 해결 방법

3D mark 프로그램으로 그래픽이랑 CPU 성능 측정 및 테스트를 진행하는데 0점이 확인이 되며, "Test run was cancelled by user"("테스트 실행이 사용자에 의해 취소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나타나면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3D mark의 대표적인 그래픽 무료 성능 체크 프로그램인, 타임 스파이(탐스)와 파이어 스트라이크(파스) 실행 오류의 경우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01. 오류 화면 타임 스파이 (Time spy) 파이어 스트라이크 (Fire Strike) 위와 같은 화면이 확인이 되면, 여러 원인이 있겠지만 크게 두 가지입니다. 시스템 정보를 읽어 들이지 못해 발생하는 경우, 혹은 다른 작업과의 충돌이 있습니다. 시스템 정보를 읽어 들이지 못한..

IT 꿀 정보 2021.07.09

3D mark 무료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

본인 컴퓨터 그래픽 카드의 성능이 어느 정도인지 테스트해보고 싶을 경우가 생깁니다. 내 그래픽 카드 성능을 파악하게 되면 문서 작업만 가능한 건지, 게임 정도는 가능한지, 혹은 고사양 게임은 가능한지 알게됩니다. 따라서 오늘은 3D mark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그래픽 성능 테스트 사용 방법과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 3D mark 프로그램인란? 3D mark라는 프로그램은 핀란드의 소프트웨어 회사인 'UL 벤치마크'에서 만들었으며,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벤치마크입니다. 여기서 벤치마크란, 컴퓨터의 부품, 하드웨어 등의 성능을 프로그램을 통해 비교하고 평가한 결과값을 추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그래픽 카드(GPU) 성능 측정이며, CPU 성능 측정의 기..

IT 꿀 정보 2021.07.0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