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꿀 정보

사업자등록번호 조회하는 초간단 4가지 방법 - 국세청 홈택스

애드센서_ 2021. 8. 26. 19:20

비즈니스 첫 거래를 개시하거나 사업을 진행하다 보면, 혹은 어떤 형태의 서비스나 제품을 구매할 때 저 사업자는 제대로 사업을 하고 있나 조회를 할 필요가 종종 있습니다. 상대 사업자가 폐업일 경우, 혹은 거짓말일 경우 조회를 해볼 수 있는데, 오늘은 사업자등록번호를 3분 만에 조회하여 여러분들의 우려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01. 상호명과 대표자 이름으로 조회하기

 

서로 사업을 하다 보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기 위해 혹은 여러 가지 이유로 사업자등록증을 서로 보내주는 경우가 있는데, 비즈니스 파트너가 아닌 해당 사업자의 서비스나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일 경우 사업자등록증을 확인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분들을 위해 우선 사업자등록번호가 아닌 상호명과 대표자 이름으로 사업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www.ftc.go.kr

 

우선 위의 공정거래위원회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공정거래위원회-사업자-정보-확인
공정거래위원회-사업자-정보-확인

 

위 상단 메뉴에서 정보 공개 > 사업자 정보 공개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사기를 당할 위험이 있는 사업장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조회할 수 있는 사업자는 다단계판매사업자, 후원방문판매사업자, 방문판매사업자, 전화권유 판매사업자, 선불식 할부거래사업자, 통신판매사업자를 조회할 수 있는데, 저는 통신판매사업자를 조회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게임즈-검색
카카오게임즈-검색

 

사업자의 상호를 안다면 항목에서 상호 클릭 > 상호명 입력 > 검색 > 검색된 상호명을 클릭하면 더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등록현황
카카오게임즈-등록현황

 

사업자등록현황에 대해 살펴볼 수 있는데, 통신판매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신고현황, 법인 여부, 상호, 대표자명, 대표 전화번호 등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02.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사업자등록 상태 조회하기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사업자명 혹은 대표자 이름만 알아도 위의 방법을 통해 사업자등록번호를 알 수 있으므로 이번에는 위의 링크를 클릭하여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를 통해 사업자등록 상태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세청-홈택스-사업자등록번호로-조회
국세청-홈택스-사업자등록번호로-조회

 

홈택스 상단 메뉴에서 조회/발급 > 스크롤을 내려서 사업자 상태 > 사업자등록번호로 조회를 클릭합니다.

 

사업자등록상태조회
사업자등록상태조회

 

위에서 확인한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여 사업자등록 상태를 조회합니다. 조회하면 부가가치세 일반과세자인지, 간이과세자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등록-폐업자
사업자등록-폐업자

 

위와 같이 폐업자인지 확인할 수 있어, 폐업상태인데도 불구하고 영업을 계속 이어나가고 있다면 충분히 의심해볼 가치가 있습니다.

 

 

03. 다트(DART)를 통해 사업자 조회하는 방법

 

 

전자공시시스템 - 대한민국 기업정보의 창, DART

 

dart.fss.or.kr

 

다트라는 전자공시시스템 사이트를 통해 사업자등록번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장한 법인 회사에 한정한 기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트-회사-검색
다트-회사-검색

 

입력창에 회사명을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공시대상회사-기업개황정보
공시대상회사-기업개황정보

 

공시대상 회사인 해당 회사의 이름을 클릭하면 기업개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에서 회사 이름, 영문명, 공시 회사명, 종목코드, 대표자명, 법인 구분, 법인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주소 등등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04. 사이트를 통해 조회하기

 

 

사업자등록번호조회

사업자등록번호조회 사업자등록번호로 사업자정보(회사명,사업자등록번호,주소,전화번호등)찾기 ※ 본 서비스는 전국243개의 지방자치단체,중소벤처기업부,교육부,한국관광공사,건보공단,금

bizno.net

 

사이트를 통해 조회하는 방법 또한 존재합니다. 우선 위의 링크를 클릭하여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비즈노-사업자등록번호조회
비즈노-사업자등록번호조회

 

사업자등록번호 혹은 법인등록번호 혹은 상호명을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는 이번에도 역시 카카오게임즈 회사를 검색하여 해당 회사명을 클릭하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게임즈-회사정보카카오게임즈-회사-정보
주식회사-카카오게임즈-정보

 

해당 정보 또한 타 사이트와 비교했을 때 비슷한 정보를 제공하오니 편안한 방법을 선택하여 사업자등록번호를 조회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윈도우 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 설치 방법까지

부팅 디스크(Boot disk)란 보통 읽기 전용으로 되어 있으며 운영 체제나 유틸리티 프로그램을 부팅할 수 있는 이동식 디지털 매체입니다. 윈도우 7, 윈도우 8, 윈도우 10 등의 운영체제는 하드디스크

adsensery.tistory.com

 

구글 크롬 공룡 게임하기 - 해킹 방법과 엔딩 끝내기!

구글 크롬에 숨어있는 게임 기능이 있다는 거 아시나요? 여러분들의 인터넷이 끊겼을 때 나오는 위의 공룡 이미지는 모두 다 아실 겁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사용자가 오프라인에서도 지루

adsense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