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정보

코로나 라이브 실시간 현황 최애 사이트!

애드센서_ 2021. 7. 23. 14:28

오늘은 코로나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인 코로나 라이브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깔끔한 디자인이며, 타 사이트 대비 정확한 정보로 인해 많은 분들일 코로나 관련 정보를 파악할 때 많이 이용하시는 사이트인데요,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01. 코로나 라이브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

 

 

코로나 라이브 | 실시간 코로나 현황

국내/세계 코로나 확진자수를 실시간으로 집계하여 제공합니다

corona-live.com

 

코로아 라이브 닷컴 사이트는 국내/세계 코로나 확진자수를 실시간으로 집계하여 제공합니다. 코로나 라이브의 자료 출처는 '재난 문자를 비롯하여 각 지방자치단체 및 질병관리청'이 당일 제공하는 공개 자료입니다. 이를 기반으로 코로나 관련 현황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디자인(UX/UI)이 깔끔하고 다크모드도 가능하여 원하시는 디자인으로 한눈에 보기가 너무 좋습니다.

 

질병관리청의 수치보다 적게 집계되는 등 정확도가 조금은 떨어지는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 2가지 이유가 존재합니다. 첫째는, 당일 확진자의 재난 문자는 다음 날 보내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는, 검역의 경우 출처에서 당일 확진자 정보를 '다음 날' 제공하므로 실시간 집계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아쉽게도 코로나 라이브 앱은 존재하는 것 같진 않지만, 공식 인스타와 트위터가 있으니 팔로우하시고 매일 확진자 현황을 피드를 통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공식 인스타그램

 

코로나 라이브(@kCm2v4r1PvpSE7A) 님 | 트위터

@kCm2v4r1PvpSE7A 님 언뮤트하기 @kCm2v4r1PvpSE7A 님 뮤트하기 팔로우 @kCm2v4r1PvpSE7A 님 팔로우하기 팔로잉 @kCm2v4r1PvpSE7A 님 팔로우 중 언팔로우 @kCm2v4r1PvpSE7A 님 언팔로우하기 차단됨 @kCm2v4r1PvpSE7A 님이 차단

twitter.com

 

코로나 라이브는 뉴스나 속보 등의 내용을 제공하진 않지만 실시간으로 집계되는 정보를 사이트 내의 알림을 통해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 라이브 짝퉁 홈페이지도 다수 존재하니 위의 링크를 통해 코로나 라이브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검색창에 '코로나 라이브' 검색하시고 가장 상단에서 확인되는 코로나 라이브 사이트, 혹은 가장 확실하게 corona-live.com 으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02. 코로나 라이브 국내 현황

 

 

코로나 라이브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왼쪽에 국내, 세계, 백신, 거리두기, 자주 묻는 질문, 다크 모드, 제보하기의 탭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우선 국내 정보부터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그래프는 어제와 비교하여 현재 실시간 신규 확진자 정보를 나타냅니다. 그래프를 살펴보니 오전 9시 기준으로 집계가 시작됩니다. 확진자 수가 아닌 사망자 수는 시간별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없지만 일별, 주별, 월별, 누적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래프를 추가하여 여러 그래프를 만들고 서로 비교할 수도 있습니다.

 

 

확진자, 사망자, 검사자(검사수), 확진율, 완치자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실시간, 일별, 주별, 월별, 누적 중 하나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어제, 1주 전, 2주 전, 1달 전, 누적 등으로 비교할 수 있으며, 지역별로도 선택하여 그래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19 현황을 지도를 선택하여 한눈에 살펴볼 수도 있고, 지역별 표를 선택하여 지역(서울, 인천, 경기, 충북, 경남, 제주, 강원, 전남, 울산, 충남,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세종, 경북, 전북), 오늘 확진자, 총 확진자, 총 사망자, 총 완치자 등의 정보를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03. 코로나 라이브 세계 현황

 

 

세계 현황도 살펴볼 수 있는데, 총 확진자 수와 총 사망자 수를 위에서 확인할 수 있고 오늘의 실시간 확진자 수를 바로 아래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어제에 비해 증가 혹은 감소하였는지, 일주일 전에 비해서는 어땠는지 비교하여 알려줍니다. 그리고 그래프로 추이 또한 알 수 있는데요, 국내 현황과 마찬가지로 확진자, 사망자 등 선택할 수 있고 실시간, 일별, 월별 기간 또한 설정할 수 있으며 어제, 1주일 전, 2주일 전 등의 비교 대상 군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래프 아래에 보시면 기본적으로 세계 확진자 수가 많은 국가 순서대로 나타나 있습니다. 1위는 미국, 그다음 인도, 브라질, 러시아, 프랑스, 영국, 터키, 아르헨티나, 콜롬비아, 이탈리아, 스페인, 독일, 이란, 인도네시아, 폴란드, 멕시코 등이 뒤를 잇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올림픽을 개최한 국가인 일본의 상황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누적 확진자 수를 기준으로 34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누적 확진자 수는 852,517명, 사망자는 15,097명, 완치자는 806,202명, 100만 명 당 확진자 수는 6,762명, 즉 비율로 따졌을 때는 0.6762%, 100명 중 0.67명이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K-방역으로 불리고 있는 우리나라의 누적 확진자 수의 순위는 85위입니다. 델타 변이로 인해 확진자 수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어 현재 총 누적 확진자 수는 185,733명, 사망자 수는 2,066명, 완치자는 164,206명, 100만 명 당 확진자 수는 3,619명으로 0.3619%, 즉 100명 중 0.36명이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은 꼴입니다.

 

 

04. 코로나 라이브 백신 접종 현황

 

 

왼쪽 백신 탭을 누르면 백신 현황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가장 상위에 누적 1차 접종자 수 약 1,600만 명, 누적 접종 완료자 수 약 670만 명이 확인되며 어제에 비해 얼마나 증감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역시 그래프가 나오는데, 1차 접종과 완료자를 나누지 않고 합쳐 백신 전체 접종자 수를 나타냅니다. 이 역시 일별, 주별, 월별로 선택할 수 있고 1주, 2주, 1달, 3달, 전체의 추이를 선택하여 파악할 수 있습니다.

 

 

백신 현황뿐만 아니라 백신에 대한 정보도 간략히 알 수 있습니다. 화이자의 경우, 개발국은 미국/독일이며 우리나라의 들여온 수량은 6,600만 회 분, 접종 횟수는 2회, 접종 간격은 21일, 보관은 -75℃±15℃ (6개월), 유통은 2~8℃ (6개월)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의 경우, 영국에서 개발하였으며 우리나라에 들어오는 수량은 2,000만 회 분, 접종 횟수는 2회, 접종 간격은 8~12주, 보관은 2~8℃ (6개월), 유통은 2~8℃ (6개월)입니다.

 

 

얀센은 미국에서 개발하였으며 우리나라에 들여온 수량은 701만 회 분, 우리나라의 백신 중 유일하게 1회 접종이 가능하며, 보관은 -20℃ (24개월), 유통은 2~8℃ (4.5개월)입니다. 모더나 또한 미국에서 개발되었으며 수량은 4,000만 회 분, 접종 횟수는 2회, 접종 간격은 화이자와 같은 21일, 보관은 -20℃ (6개월), 유통은 2~8℃ (30일)로 유통기간이 짧은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05. 코로나 라이브 거리두기 현황

 

 

코로나 라이브 정보의 마지막 탭인 거리두기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단에는 특별 지침 같은 게 확인이 되는데 현재는 7월 12일부터 7월 25일까지 서울/경기/인천에 해당되는 수도권에서는 4단계 알파 플러스의 지침을 따라야 합니다. 그 아래를 살펴보면 지도에 지역별로 거리두기 몇 단계인지 한눈에 볼 수 있는데, 현재 서울, 경기, 인천은 거리두기 4단계, 부산, 제주는 3단계, 나머지는 2단계입니다. 다만 예외적으로 휴가철에 사람이 몰리는 강릉시 같은 경우는 강원도지만 4단계로 거리 두기를 상향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로 간단한 정보 또한 나와있습니다. 1단계의 기준은 주간 평균 인구 10만 명 당 1명 미만, 2단계의 기준은 주간 평균이 3일 이상 10만 명 당 1명 이상일 경우, 3단계의 기준은 주간 평균 인구 10만 명 당 2명 이상일 경우, 4단계의 기준은 주간 평균 인구 10만 명 당 4명 이상일 경우에 격상하게 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기준 - 한눈에 살펴보기

코로나 백신 접종자 수는 점점 늘어나고 있는 데에 반해, 코로나 확진자 수는 감소할 기미가 보이지 않고 오히려 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늘어난 상황입니다. 원래는 7월 초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adsensery.tistory.com

 

06. 코로나 라이브 개발자는 누구인가?

 

 

이렇게 훌륭한 사이트를 개발한 분은 마음씨 따뜻한 홍준서라는 개발자분입니다.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광고도 일체 게재하고 있지 않고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후원을 할 수 있는데, 후원금으로 서버 비용 충당 후 남은 금액은 모두 코로나19 관련 단체에 기부하겠다는 천사입니다. 컴퓨터공학을 전공한 대학생 홍준서 씨(21)는 혼자서 서비스를 개발하였으며, 코로나19가 국내에 퍼지기 시작했을 때 확진자의 이동 동선을 한눈에 보여주는 '코로나 맵 라이브'를 발 빠르게 오픈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코로나 확진자 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유용한 사이트인 코로나 라이브를 만들어주심에 개발자분에게 감사드리며 사회에 도움이 되는 개발자가 꿈인 홍준서씨의 창창한 앞날을 항상 응원합니다.

 

 

인도네시아 코로나 확진자 현황 - 하루 사망자 세계 1위

코로나 바이러스의 중심지가 인도, 브라질에 이어 인도네시아로 옮겨가며 상황이 점점 심각해지고 있는데요, 한때 인도네시아는 하루 사망자 수 세계 1위를 기록하며 국가 시스템 붕괴 우려까

adsensery.tistory.com

 

청해부대 코로나 집단 90% 감염 원인은? 백신 미접종 논란

우리 해군의 청해부대 장병 301명 중 270명(89.7%)이 확진이 돼 공중급유기까지 동반된 전용기를 통해 어제(20일) 오후 5시 30분쯤 경기도 성남 소재 서울공으로 귀국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전투 피

adsensery.tistory.com

반응형